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대중문화

2017년(제9회) AKB48 총선거 결과_와타나베 마유 졸업

by 바야고양이 2017. 6. 18.

토요일 주말 저녁. 

얼마전부터 계속 티비에서 예고했던  2017년(제9회) AKB48 총선거를 시청했다.

토요일. 그것도 황금시간대인 저녁에 그것도 생중계로 ....한국으로 치면 케이블티비도 아니고 MBC같은 채널에서 아이돌의 총선거를 라이브로 보여주는 것을 보면서 역시 일본답다라는 생각을 했다.

이번 라이브는 원래는 큰 공연장에서 팬들과 함께 하기로 했는데, 오키나와 현장에 폭우와 번개 등으로 인해 안전상 멤버와 팬들이 따로 자리를 했다.

AKB48 총선거 역사상 이런적이 없었다고 한다.  (대신 화면으로 볼 수 있게 함) 

총선거가 얼마나 그들에게 스트레스일지 상상도 안가지만, AKB자체가 그런구조로 만들어진 아이돌이기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다.

(한국의 프로듀스IOI처럼 투표제로 순위를 정하는 것이 시작은 아마 AKB48가 시초가 아닐까 싶다)

AKB노래라면 누구나 다 아는 대중적인 곡 아이타캇다(aitakatta) 헤비로테이션(heavy rotation)정도,그리고 마에다 아츠코, 오오시마 유코 ,  다카하시 미나미 등등 빅멤버와 큰 사건 밖에 모르는 사람이지만 , AKB멤버들이 레귤러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는 경우도 많아서 상위권으로 올라갈수록 이름은 몰라도 얼굴을 아는 멤버들은 꽤 있었다.

뭐 1,2,3위야 많이 유명하니 ^^ 

전체 2017년(제9회) AKB48 총선거 결과 참고 링크 → https://plaza.rakuten.co.jp/ginjiroueito/27000/


2017년(제9회) AKB48 총선거 결과 1,2,3위 결과는  

1위  사시하라 리노 指原 莉乃

2위  와타나베 마유 渡辺 麻友

3위 마츠이 쥬리나 松井 珠理奈


3위에 빛나는 마츠이 쥬리나 

AKB48시절부터 먼가 모르게 눈에 띄었었는데, 3위까지 하는 것보니 꾸준한 개인의 역량이 3위까지 끌고 온 것 같다.

개인적으로 끼도 많고 더 흥했으면 좋겠는 멤버 

마츠이 쥬리나는 한때 재일교포설이 떠돌기도 했는데 단순히 마츠이라는 성+한국인과 비슷한 외모때문에 생긴 우와사(소문) 같다는 생각이다.

마츠이 쥬리나는 팬들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솔직히 분하다(쿠야시 : 절대 한국어의 분하다와는 다른 뜻임)라는 말을 했고, 다음에는 더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했다.

힘있어보이는 쥬리나~

▲2위는 와타나베 마유 

워낙 사시하라 리노의 인기가 있어서 대충 2위는 예상했던 것 같다. 하지만 다른 멤버들의 패기있는 스타일과는 다르게 뭔가 여리여리하고 여자다운 와타나베 마유~

와타나베 마유는 눈물과 함께 AKB의 졸업을 발표했다.

눈물바다...

부디 졸업하고도 흥하길 바란다.

▲1위는 저번 선거와 같이 사시하라 리노 

사시하라 리노는 티비 방송등에도 활약이 커서인지 (예능감) 이번에도 1위일 것 같은 느낌이었다.

말도 잘하고 , 똑부러져보이고 , 털털해보이는  사시하라 리노 

AKB48 총선거는 멤버와 팬들에게 너무 중요한 행사(이미 국민행사)라서 그런지 사시하라 리노 외에도  다른 멤버들도 소감을 말할 때 

미인행사처럼 예쁜척하면서 말하는 멤버는 거의 없고 

정말 자신감있고 똑부러지고 특이하게 말하는 멤버가 많다(이런면이 좋다)

어쨌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생중계로 나가는 만큼 자신을 대중에게 인식시키는 것을 제일 중요시 한다는 느낌이다.


AKB48 총선거는 절대 단순 인기 투표가 아니다.

끼+재능+인성 등 모든것을 보기 때문에 얼굴하나 예쁜것과 노래 잘 하는 것으로 상위권에 올라갈 수 없다.

특히 가창력을 한국보다는 중요시 하지 않는 일본 아이돌계에서는 

이미지가 곧 자신이 되므로 스타성이 매우 중요하다.


예전에 마에다 아츠코가 AKB48에서 핵심멤버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을 때,

일본인이 아닌 외국인의 눈으로 보면 "쟤가 예뻐? 쟤가 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

나만 하더라도 암만 뜯어봐도 마에다 아츠코의 매력(외모로만)을 그렇게 크게 느낄 수 없었는데, 

일본에서 생활하고 방송들을 보면 

마에다 아츠코야 말로 실력으로 승부해서 탑이 된 AKB의 멤버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짝짝짝!


앞으로 다른 멤버들도 홧팅하고 다음번의 AKB48 총선거도 기대해본다~^^ 


이전글

2017년 일본 연휴 달력(일본 공휴일)

일본그룹_이키모노가카리 방목선언(활동휴식)

일본 애니 _ 너의 이름은<君の名は,키미노나와> 리뷰

우에노 쥬리 결혼

쿠마모토 지진 & 지진 대비

호리키타 마키 은퇴

노기자카46 하시모토 나나미 졸업과 연예계 은퇴

재일교포 가수 _ Rihwa , 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