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및 주절주절 /일본에 대한 에세이

일본의 프리미엄 프라이데이(Premium Friday,プレミアムフライデー)

by 바야고양이 2017. 7. 1.

일본의 프리미엄 프라이데이(Premium Friday,プレミアムフライデー)


일본은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프리미엄 프라이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은 직장인이 월말의 마지막 금요일날 오후3시전후 퇴근을 할 수 있는 날로써, 개개인의 행복을 위해 그렇게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행복+일본 내수경기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근데 이것이 별거 아닌것 같지만 꽤 효과가 있다.

모든 회사가 그 때 퇴근을 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대략 전체적인 분위기가 그렇다보니 실시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 회사원들이 퇴근을 하고 집으로 가기도 하지만, 동료 또는 친구를 만나 술집에 가서 술을 먹고, 월급받은 돈으로 쇼핑을 하는 등 소비를 하다보니 경기가 활성화가 되고 있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금요일날 빨리 퇴근해서 주말내내 쉴 수 있다는 행복감도 가져다 준다.

나도 처음에는 그냥 <오-좋은제도 >라고 생각하고 말았는데, 실제로 남편이 몇시간 일찍와서 같이 장을 보러가거나 외식을 하러가거나 육아를 도와주니 요즘은 프리미엄 프라이데이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고 실제로 도움이 되고 있다.

이 제도에 맞춰서 각종 백화점 및 상점 등에서 옷을 세일을 하는 곳이 많아서 이날 맞춰가면 3~5프로 정도 싸게 옷을 살 수가 있다.

물론 술집(이자카야)도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많다.

이번달 프리미엄 프라이데이에 세일해서 구입한 여름 옷과 귀걸이 


이번 프라이데이에는 4시에 집에 도착한 남편과 아이와 함께 동네산책과 슈퍼장보기를 마쳤다.

직장인 및 그들의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프라이데이! 다음달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이전글 

일본의 부동산 시세 & 모델하우스 방문기

일본에서 집 구하기

중산층 붕괴 _ 일본과 한국의 중산층 붕괴

일본판 아이챌린지 자세한 후기_호비 18개월~20개월호 도착(코도모 챌린지 시마지로)

나의 경력단절 이야기_인생 백세시대의 나의 고민들...

해외 결혼생활과 육아의 장점과 단점

3.11동일본 대지진 6년 피해복구를 위한 노력 _ 미야기현 오나가와(宮城県 女川町)

주말 신오쿠보 나들이 _ 교동짬뽕과 스퀘어 에닉스 본사

치과의사 가수 그린GReeeeN의 첫 라이브콘서트와 영화

일본인의 직업에 대한 인식과 대물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