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물건

일본 생리대는 괜찮은가?_소피(sofy)제품 소재 및 제조공장 위치

by 바야고양이 2017. 8. 30.

일본 생리대는 괜찮은가?_소피(sofy)제품 소재 및 제조공장 위치 

*아래회사와 아무 상관 없는 사람입니다


요즘 한국에서 릴리안 생리대 때문에 난리입니다. 생리대는 한달에 한주기로 많은 시간을 피부와 접촉하는데 문제가 있다니 충격이네요.

저는 일본에 온 후로는 일본 생리대를 사용해왔고, 한국에 가면 한국생리대를 썼습니다.

피부가 민감까지는 아니지만, 꽤 트러블이 생겨서 저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데까지는 시간이 걸렸고, 그 결과 현재 쓰는 건 일본 유니참 주식회사(unicharm)의 소피(sofy)라는 생리대를 쓰고 있습니다.

유니참은 생리대를 대표로 기저귀 및 여러가지 위생용품을 만드는 일본의 대기업 중 하나입니다.

근데, 이것이 한국에도 법인이 있어서 한국에도 소피 생리대가 있습니다. 


오늘은 문득 내가 쓰는 생리대 소피는 괜찮을까 싶어서 패키지를 읽어봤습니다.

3.11대지진 이후로 방사능때문에 일본 생리대는 쓰지 말라는 소문도 많아서, 늦었지만 제 눈으로 제조 공장과 구성소재를 찾아봤습니다.

일본의 유니참주식회사의 소피 생리대

소피 생리대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찍은 것은 콤팩트형으로 여성들이 핸드백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두께로 만든 대표제품입니다.


▲맨밑에 써있는 것이 유니참(ユニ チャーム 株式会社)의 본사 주소 입니다.

본사는 도쿄입니다.

▲중간 빨간색 부분이 구성재료입니다.

표면재 : 폴리에스테르 폴리에칠렌 

색조 : 흰색 

더 자세한 정보를 원했지만, 이렇게 한국의 생리대처럼 자세한 재료는 안나오고 큰 것들만 써져있는 모습입니다.

홈페이지를 가도 구성재료의 더 자세한 부분은 명시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사진의 맨 밑의 줄은 바로 제조판매원입니다.

즉, 제조=만들어진 곳을 뜻합니다.

주소상 카가와켄(香川県)으로 나와있습니다. 

자 , 그럼 카가와켄(香川県)의 소피 생리대공장은 일본의 어느 곳인가 하면...

빨간색 부분이 생리대공장 위치 입니다.

오히려 한국하고 더 가까운 곳입니다.


유니참 주식회사는 제조공장이 여러군데에 있는데, 다행히 생리대를 만드는 공장은 후쿠시마와 멀리멀리 떨어져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에 떠도는 방사능 생리대에 대한 루머는 , 소피는 제외입니다.

↓↓↓유니참 생리대공장 카아와켄의 위치 및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클릭↓↓↓

http://www.unicharm.co.jp/company/about/group/index.html#1187573


이외에도 소피의 한국제품은 한국에서 생산되는 제품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것은 좀 더 제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글-

후쿠시마산 복숭아와 오이_후쿠시마광고/후쿠시마 캠페인/후쿠시마는 원래 어떤곳?/일본 원산지

일본판 진품명품_뭐든지 감정단(난데모 칸테단,なんでも鑑定団)의 한국의 문화재 유출에 대한 생각

3.11동일본 대지진 6년 피해복구를 위한 노력 _ 미야기현 오나가와(宮城県 女川町)

일본 기능성 음료수들

일본 방사능 야채 _ 방사능에 주의해야할 농작물

일본생활 _ 방사능 피해서 야채 먹기(일본 농수산물)

육아 _ 일본의 수유시설 및 휴대용 큐브 분유

도후쿠 대지진 5년 _ 내가 겪은 3.11 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