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음식

투명 콜라...그리고 성분

by 바야고양이 2018. 8. 2.

얼마전(약 한두달전) 일본에서 잠시 유행했던 투명 음료시리즈 .
그 중 대표적인것이 투명 카페라떼 & 투명 코카콜라였다.
간장처럼 시컴해야하는 콜라가 투명이라니 맛이 너무 궁금해져서 구입😱


​이리봐도 저리봐도 물처럼 투명하다.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먹어보았다.
물엿맛이 난다는 의견도 들었는데 생각보다 콜라맛에 가까웠고, 물엿맛은 나지 않았다.
단, 좀 ​​​본래 콜라맛보다는 연한 느낌이고, 콜라 특유의 향이 나지 않았다.


뒤에 붙어있는 성분들 중 눈에 뛰는 건
감미료 부분이었다.

甘味料(スクラロース、アセスルファムK)
감미료(스쿠라로-스, 아세스루화무k)


스쿠라라로스에 대한 설명
https://ko.m.wikipedia.org/wiki/수크랄로스

아세스루화무k 도 ​인공감미료 중 하나라고 한다
그 외에는 딱히 눈에 띄는 성분은 없는 것 같다,

호기심에 사서 마셔본 투명콜라는 기대만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못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라는 것.
하지만 다시 마실 의향이 있냐고 한다면 선뜻 대답은 못할것 같은 맛이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