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팁_실리카겔 방습제 사용기 


주말에 아들이 내 아이폰을 싱크대 안으로 던져버리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간혹 싱크대 안으로 물건을 던질 때가 있어서 그렇게 주의를 줬는대도, 별 수 없더군요. 

하필 그날 큰 냄비 닦기 전에 물 가득채워놓고 불리고 있었는데, 하필 그 냄비 안으로 아이폰이 들어가고 말았습니다.

뭐, 아이폰6s가 생활방수 기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 일단 물에서 꺼내놓고 보니 터치가 안먹었습니다.

남편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뒤져보니 , 핸드폰이 물에 빠지면 밧데리랑 빨리 분리하라고 하는데 아이폰은 배터리 일체형이죠-_-

급한대로 수건으로 닦고 ②휴지를 얇게 말아서 이어폰 구멍하고 스피커 구멍등에 들어간 물을 빼줬습니다.

그래도 물이 들어갔는지 , 부분적으로 터치가 안먹어서 전원을 끌 수도 없었어요.


그러던 중 며칠전에 장농안에 넣어두려고 사놨던 방습제(실리카겔)이 보였습니다.

<그래! 이것이야~!> 를 외치며 한번 방습제를 믿고 , 방습제와 핸드폰을 합방해주었어요.

▲이것이 바로 며칠전 구입한 방습제 

습기를 쭉쭉 빨아드리기로 소문난 방습제

▲급한대로 방습제를 비닐봉지 안에 넣고

▲수건과 휴지로 겉물기를 제거한 아이폰을 방습제 사이로 넣어줍니다.

▲샌드위치가 된 내 아이퐁!

▲이렇게 방습제를 믿고 봉지를 잘 묶어준다음 하루를 냅두었습니다.

중간에 한번 열어보긴 했어요.

이게 안돌아오면 끝이기 때문에 ...

그리고 하루동안 핸드폰을 못쓰면서 내가 심각한 핸드폰 중독증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ㅋ


다행히 하루가 지난 후 꺼내서 사용하니 터지가 안먹던 부분이 돌아오고, 지금은 멀쩡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냥 냅둬도 원래 돌아오는 건지 아니면 방습제 덕분인지는 몰라도 일단은 여러방법을 써서 핸드폰을 살렸어야 했기에...


-이전글-

일본 전동 자전거 구입기_파나소닉 전기자전거 Gyutto / 전동자전거 고르는 법/ 전기 자전거 시승후기/ 아이 자전거 태우기

일본판 진품명품_뭐든지 감정단(난데모 칸테단,なんでも鑑定団)의 한국의 문화재 유출에 대한 생각

귀걸이 수리(고치기) / 일본유행 귀걸이 아이템 도형귀걸이

아이폰 충전기 선부분 새로구입_충전기 선끊김/iphone6

일본의 수예점_유자와야(yuzawaya) & 핑크색 전철

2017년 도쿄 여름 불꽃놀이(하나비) 축제 일정

오디오 테크니카 이어폰 사용후기 (Audio-Technica)

일본 제품 _ 아기 신발 이프미(IFME,イフミー)/아기 신발 고르는 팁

일본의 프리미엄 프라이데이(Premium Friday,プレミアムフライデー)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