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육아하기

만1세 아이 일주일 일정표(스케줄)_아이와 놀아주기

by 바야고양이 2017. 7. 14.

만1세 아이 일주일 일정표(스케줄)_아이와 놀아주기 


이제 두돌이 다되가는 아이를 키우고 있다.

하루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요즘 나의 고민은

1.고집이 생긴다는 것

2.힘이 엄마보다 쎄고 체력도 좋다는 것 

3.그래서 매일 나가야 한다는 것

등등 이다.

<아 내가 조금만 더 체력이 좋았더라면...>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이라는 생각을 매일하는 요즘.

참고로 일본은 엄마가 일을 하지 않으면 어린이집을 보낼 수 없어서 만3세까지는 엄마가 아이를 돌봐야 하고, 키즈카페 수는 현저히 적은 편.

그래도 이 아이가 한사람의 인간으로써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한다는 생각 + 내 정신건강 상 스케줄을 만들어서 움직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물론 날씨/컨디션 등에 따라 일정이 바뀌기도 하지만 일단 나의 일주일간 스케줄은 아래와 같다.

만 1세 아이 일주일 일정표 


월 / 목 / 금 

아동관이라는 곳은 각 지역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 쉽게 말해 우리나라의 문화센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지역마다 다르지만 문화센터보다 더 양질의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곳도 많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세금을 어마어마하게 내는 대신 이런 복지로 돌아오는 것은 뭐 나름 만족하는 부분이다.

어느 동네마다 아동관이 있으므로, 자신에 집에서 가까운 아동관에가면 된다.

하는 것은 보통 율동 / 그림책 / 인형극 / 축제 / 스포츠 / 물놀이 등등 다양하다.

이곳에서 1시간 프로그램을 하고 나서 , 장난감 있는 곳에 가서 좀 놀다가 도시락 먹고 집에 오면 하루가 얼추 반은 지난다.


화요일

일단 나는 아들이 바깥활동을 즐겨할 때 쯤 가까운 수족관과 동네 작은 놀이동산의 연간회원을 끊었다.

수족관은 보통 한화 5만원 정도면 연간회원을 살 수 있고, 놀이동산의 경우에는(규모가 크지 않음) 25~30만원 정도에 연간회원을 구입할 수 있다.

꽤 자주 가는 편이라 가격은 그 이상은 뽕을 뽑는 기분이고, 넓은 곳에서 아이를 안전하게 놀릴 수 있고, 

볼 수 있고 ,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대단히 만족하는 부분이다.


수요일

수요일은 보통 마 체력이 방전되는 날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집에서 쉬려고 하고, 

그게 잘 안되면(애가 엄청 찡찡댐) 집 앞 공원에서 오리랑 물고기 구경하고 , 동네 쇼핑센터에서 에어콘 바람 맞으며 구경을 한다.

다행히 쇼핑센터에 작은 놀이기구 (버스놀이와 자동차 놀이)가 있어서 한번정도 태워준다.

또 동네 놀이터에서 흙장난 또는 미끄럼틀도 하는 날도 있다.


토요일

토요일은 아빠와 함께하는 날로, 평일에 엄마와 못했던 공원가서 걷(집에서 가까움)와 쇼핑 등을 하고 

가끔 외식도 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보통 남편에게 권유해서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_-


일요일

엄마 아빠가 체력이 저질이라 이날은 거의 집에서 쉬려고 한다.

돈버는 아빠 / 육아와 살림하는 엄마도 쉬는 날이 하루정도는 있어야 하므로 이날은 집에서 아이챌린지/ 미디어육아/엄마와 미술놀이  등등을 하고 있다.



이상 

현재 나의 일주일의 스케줄이었다.

요즘처럼 찌는 더위가 계속되는 날 (애를 데리고)바깥활동을 하는 것이 쉽지 만은 않다.

일단 아이는 그렇다치고 엄마가 땀범벅이 되고 지쳐서 집에와서 밥차려 줄 때 쓰러질 것 같을 때도 있기 때문이다.

엄마의 체력강화가 우선인 것을 느끼고 있다.

그래도 아장아장 또는 방방뛰어다니는 아이를 집에서만 키울 수도 없어서 웬만하면 나가려고 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일본은 미세먼지가 없어서 공기질은 괜찮은 편이다.


남들이 한참 힘들때라는 1~2세 ...

태어나서 효도는 이 때 다한다는 말을 한번 믿고, 최선을 다해 이 시기를 보내고 싶다.


-이전글-

의성어 의태어 카드 & 매칭카드 리뷰 _ 애플비 브레인 놀이카드/링카드

애플비 워크북 교재_첫한글과 누리과정 리뷰

일본 그림책_투페라투페라(Tupera Tupera) 과일책 리뷰

일본 유아 잡지(아동 월간지) _ 베이비북/겡키

보솜이vs메리즈 기저귀 비교_사이즈와 신축성

20개월 유아식_후기이유식/미니 오니기리/니쿠자가/일본식유아식/아기반찬

일본판 아이챌린지 자세한 후기_호비 18개월~20개월호 도착(코도모 챌린지 시마지로)

아이 구급차타고 응급실 다녀왔어요 _ 콕사키 바이러스 감염

프리미엄 키즈카페 릴리펏(Lilliput) 죽전점 시설 및 비용 등 방문후기

엄마와 미술놀이_스탬프찍기 롤러무늬 등 집에서 가능한 엄마표 미술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