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육아하기 /건강 & 음식

임신 중 고혈압 약 복용

by 바야고양이 2018. 9. 13.

나는 이미 30대 초반부터 혈압약을 복용했다.
평소 ​두통에 자주 시달려서 검사를 해본 결과
CT촬영 후 뇌 이상은 없었고, ​​빈혈이 약간 있었고, 제일 큰 원인은 혈압 때문이었다.

"혈압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먹어야 한다"


라는 말때문에 약복용을 거부했지만
결국 안먹어서 혈압이 높은게 더 안좋은 것을 알고 꾸준히 먹고 있었다.

그러다 첫째 임신 후 약을 중단하다가 임신 후기에 혈압이 마구 치솟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의사가 처방해준 혈압약을 먹었다

그리고 둘째 임신 후 약 중단하다가 ​다시 후기에 혈압이 올라 울며 겨자먹기로 다시 먹고 있다.

다행히 첫째는 태어난 후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약을 후기에만 먹음)
둘째는 약을 차분히 먹고 있는 중!


내가 먹고 있는 약은 ​​아달라스오로스 정 이라는 혈압약이다.원래는 다른약과 함께 먹다가 혈압을 낮춘 후에는 이 약 한알만 먹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혈압이 뚝 떨어지지는 않아서
현재, 자궁내에서 태아가 ​​성장 지연을 보이고 있어서(고혈압 때문) 40주를 안채우고 미리 출산을 할 예정이다.

한번의 경험상 ...​약을 안먹는게 더 위험하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혈압약을 복용하는 것이
태아에게 스트레스도 안가고 건강을 지키는 일이라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