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및 주절주절

태양의 후예 그리고 송중기 _ 일본 진출이 밝은 이유

by 바야고양이 2016. 3. 22.

태양의 후예 그리고 송중기 님의 해외진출은 밝은 것 같지 말입니다




아무래도 나의 경우에는 한국소식에 밝지못해서 어느날 갑자기 "~지 말입니다"라는 말투가 인터넷상에서 자주 사용되길래 뭔소린가 궁금해서 알아봤더니 요새 "태양의 후예"라는 드라마가 아주 인기가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궁금해서 나도 보았는데(평소에 드라마를 자주보지는 못한다.) 미생과  응답하라 시리즈 만큼이나 완성도가 높은 재밌는 드라마가 탄생할 것 같은 느낌이 딱 !! 왔다.


특히 유시진 역을 맡은 송중기가 매우 선득선득하면서 , 송중기 같은 아들(내나이가 어때서!)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마구 들었다.


곧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일본 진출을 한다는 반가운 소식도 접했다. 

오랜만에 한국드라마에 붐을 일으킬수 있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왜냐하면 한류붐 이후 사그라들었다고는 하지만 주위를 보면 꾸준히 한국드라마를 보고 있는 사람들이 꽤 되서, 내가 응답하라 1994를 보고 있을때 응사응사!를 외치며 나에게 재밌다고 하는 친구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태양의 후예가 일본 또는 해외 진출이 밝은 이유는 아래와 같다.


일본인들이 한국어를 공부할 때에 한국드라마를 많이 본다.

   이런 점 때문에 만약에 일본에 수출이 되기만 하면 오랜만의 한국드라마 붐을 일으킬수 있을것이다.


● 태양의 후예는 군대가 배경이다.

   일본은 군대가 의무도 아니고, 일반인들은 군대에 대해서 잘 모른다. (자위대만 있을뿐) 그렇기 때문에 묘한 군대에 대한 호기심들이 많은 편이다. 그래서 일본으로 유학온 남학생들의 경우는 군대갔다왔다고 하면 "총 쏴봤어?""정말 2년넘게 있어?" 등등 군대에 대한 질문들을 늘어놓는다.

태양의 후예는 이런 일본인의 군대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하다고 본다.


송중기는 일본에서 뜰 것이다. 

  일본에서 인기있는 해외연예인의 특징은 일본연예인에게 없는 캐릭터여야 한다는 점이다. 그런점에서 송중기는 일본진출에 유리할 것이다.

 모범생이미지 이지만 그렇다고 완전 꽉 막힌 모범생 이미지도 아니며, 할말을 하는 것 같은 소신있는 모습! 그리고 정의로운 모습과 순수한 모습, 군대를 다녀온 남자다운 느낌이 물씬! 이 정도의 이미지를 가진 캐릭터는 없으므로 일본진출에 성공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다.


최근 소식을 보니 , 중국에서도 송중기의 인기가 어마어마하게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일본과 중국에서의 인기가 폭발하면 욘사마를 넘어서는 대스타가 될 수 있을거라 예측해본다.


예전에 어떤 방송에서 보니 일본에 와서 일본 점원에게 송중기가 "기무치가 아니라! 김치~!"라고 발음을 교정해 주는 것을 보면서 (당연한것이지만 이렇게 할 수 있는 연예인은 많지 않다) 정말 당차다고 느꼈다. 


태양의 후예 덕분에  수, 목이 매우 기다려진다 . 


그리고 빨리 일본에도  꼭꼭 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