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음식

저렴한 회전스시 체인점 스시로sushiro 다녀오다

by 바야고양이 2017. 3. 7.

일본의 회전스시집은 아주 많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가게부터 큰 체인점을 가진 기업까지 여러형태가 있는데, 그 중에서 대중적으로는 아무래도 저렴한 스시가 인기입니다.

일명 100엔 스시라고 하죠. 그렇다고 다 100엔은 아니고 접시마다 가격이 달라 비싼것도 있습니다.하지만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어서 보통 혼자가서 먹고오면 1,000엔(1만원)이 안넘을 때에도 많아요. 

대표적인 저렴한 회전스시 체인점으로는 하마스시/갓파스시/스시로 등이 있는데, 요즘 스시로가 광고를 많이 하면서 인기가 올라가는 분위기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마스시가 제일 맛있고 그 다음이 갓파스시, 스시로 인듯한데 가게마다 맛차이가 조금 있으니 , 제 입으로 먹은걸 절대평가 할 수는 없는 듯 합니다.

우리동네에는 스시로밖에 없어서 선택지가 없는데, 그래서인지 주말 점심시간을 피해서 갔는데도 1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제가 사는 도쿄에 있는 스시로(sushiro) 입니다.

대형스시집에는 이렇게 모니터주문으로 스시를 주문합니다.

전 이제 이 방법이 너무 편합니다. 조용히 혼자 먹기 딱이거든요.

간혹 신주쿠/시부야 등 유명관광지는 가게가 소규모라서 모니터가 없는 곳이 많을 겁니다.

대신 영어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관광오신 분은 영어메뉴로 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혼자 카운터 석에 앉아서 먹었습니다.일본은 혼자 오는 사람이 더 많은 듯 하네요.

물론 가족단위도 많고요.

위 사진의 왼쪽위 빨간 원은 다 먹고나서 계산을 원할 때 누르면 됩니다.

점원이 와서 접시개수를 세고 전표를 주고 갑니다.

아래 빨간원은 뜨거운 물 나오는 곳이고, 옆에 녹차통이 있으니 녹차가루를 넣고 뜨거운물을 넣으면 됩니다.

의외로 녹차와 스시가 잘 어울려서 어느 스시집을 가도 녹차는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고급은 아니에요. 

고급스시를 한번(인단7만엔 넘는곳)먹어본 저로써는 이 스시로의 스시가 고급이 아니라는 것은 단번에 알지만,

그래도 스시로의 스시맛도 아주 좋아요.

가격싸고 맛좋고 일본의 서민스시라고 할까요? 

중간모습

절대 다 먹은 건 아니에요^^

너무 맛있어서 이날은 좀 과식하고 왔는데 가격은 1,300엔 정도 나왔습니다.

일본에서 스시 먹지 말아야지 마음먹었는데, 이젠 저도 스스로가 많은 것을 허락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