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대중문화

사요나라 스맙(SMAP) _ 스마스마(SMAP x SMAP) 최종회

by 바야고양이 2016. 12. 27.

사요나라 스맙(SMAP) _ 스마스마(SMAP x SMAP) 최종회 


오늘(2016년12월26일) 저녁 때 즈음 티비를 틀어보니 후지테레비에서 스마스마(SMAP x SMAP) 최종회 5시간 스페셜이 방송되고 있었다.

이것저것 하느라 5시간 내내 앉아서 보지는 못했지만 , 안타까우면서도 마음벅차고 마치 한 사람의 인생을 영화로  본 느낌이었다.

열성팬은 아니더라도 스맙멤버 한명한명이 엔터테이너적인 재능이 뛰어나고 매력적이어서 드라마 광고 일반 방송 등에서도 항상 응원하고 있었다.

이미 스맙해체는 연내에 발표되었으므로 기정화된 사실이었고, 심지어 올해 12월31일이라고 공고했음에도 홍백가합전에는 출연하지 않는다는 것을 밝혔었다.


일본의 2020년 올림픽을 앞두고 많은 행사가 잡혀있었고,  일본을 대표하는 장수 (28년간 활동) 국민아이돌로서 모범과 존경(물론 크고작은 사건들은 있었음)을 받아왔음에 안타까운 마음은 더했다. 특히나 스마스마는 20년동안 사랑받아온 , 스맙이름을 걸고 한 장수 프로그램이라서 , 오늘 5시간 스페셜 방송은 정말 많은 양을 담고 있었다.


보면서 , 정말 10대,20대,30대,40대를 다같이해온 멤버들의 기분은 어떨까? .....스맙은 그들의 인생 그 자체라는 생각이었다.

나카이 마사히로 /기무라 타쿠야 /이나가키 고로/ 쿠사나기 츠요시(초난강)/ 카토리 싱고/다들 수고하셨고, 이제는 좀 더 자유롭게 살아가기를....


★스마스마(SMAP x SMAP) 최종회 방송 

방송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hAgYevDo_I

스맙(스마프,스맵,SMAP)의 데뷔 초기 모습 

마지막으로 스맙 멤버의 전하는 말

"스마스마20년 , 그리고 그룹 활동 28년,

여러분들의 기분(마음)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감사했습니다.

S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