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육아하기 /건강 & 음식

진짬뽕 vs 불짬뽕 비교

by 바야고양이 2016. 4. 7.

진짬뽕 vs 불짬뽕 비교 



사람이든 사물이든 무언가를 비교하는 행위는 고유의 가치를 무시하는 행위로서 웬만하면 하지 않으려 하나 , 라면을 워낙 좋아하고 맛평하는 것을 좋아해서 간단히 맛비교를 해보았다. 

이미 한국에 살고 있는 분들은 다 먹어봤을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나만 뒷북) 난 나름대로의 맛의 평가를 하려한다. 

 

진짬뽕  

 불짬뽕 

 면발 

 

예전에 칼국수면이라는 라면이 있었는데 그 라면처럼 면이 넙적하고 꼬부라진것이 특징

실제 짬뽕과는 다른면이지만 탄력은 좋은편 


실제 짬뽕에 가까운 면발이다. 

여기도 탱글탱글한 면  

국물 

많이 맵지는 않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다.


맵다

 

 건더기 

해물라면같은 느낌. 미역등이 들어가있으며 전체적으로도 해물냄새가 많이 나는편.

건더기는 많은 편이나 작게 잘려져 있다. 


건더기는 적당한 크기이며 작은 것도 있다.

목이버섯과 고기가 들어있다.

 

 전체 


불짬뽕 보다는 순한 맛으로 매운것을 싫어하면 

진짬뽕이 먹기 좋다. 

 

짬뽕 라면이라기 보다는 짬뽕한그릇같은 느낌.

양은 많지 않은 느낌이다. 

페이스트 소스는 손으로 잘 안뜯기지만 , 나중에 넣는 향미유는 손으로 잘 뜯긴다.

향미유나 오일같은 경우 뜯을 때 손에 묻으면 진짜 짜증나는데 그런면에서 신경을 많이 쓴듯하다.


아쉬운점

 

매운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면 먹기 좋은 라면.

해물맛(향)이 많이나고 건더기가 조금 아쉬운편. 

건더기가 더 컸으면 좋겠다. 이왕 짬뽕과 흡사하게 만들기로 한거,  오징어도 넣고 , 식감을 위해서 다양한 사이즈의 건더기가 있었으면 완벽했을 것 같다. 

그리고 아주 조금만 매웠으면... 


개인적으로는 불짬뽕이 승 ! 

아직 일본에 안 들어온것 같으나 구하고 나면 , 꼭 갓짬뽕도 먹어보고 싶다.


▲진짬뽕의 영양성분표. 칼로리가 불짬뽕보다 적으므로 살찌는게 걱정되면 진짬뽕이 좋을 듯하다.

▲붙짬뽕의 영양성분표


???

▲일본에서 진짬뽕/불짬뽕의 가격. 진짬뽕은 한개에 180엔 / 불짬뽕은 한개에 210엔에 판매되고 있다.비싼건가? 한국에서가격을 모르니 ...그냥 먹을 수 밖에 없다.

*라면 해외진출의 관점 

과거 불닭볶음면 경우, 거의 벌칙수준의 맵기로 인해서 일본진출은 실패했다. 그런면에서 본다면 매운것을 잘 못먹는 일본인 또는 외국인 타겟이라면 진짬뽕이 더 유리할 것 같다. 어쨌거나 한국라면은 이미 내수시장에서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상관 없지만 , 한국이 워낙 라면을 잘 만들기 때문에 해외에 맞는 라면(해외 진출 전용 라면)도 많이 나와서 진출에 성공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