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코바늘 뜨개질

코바늘로 카카오 프렌즈 네오 고양이 만들었어요

by 바야고양이 2017. 2. 9.

코바늘이 취미인 저는 ,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카카오 프렌즈의 일명 파란고양이 네오코바늘인형으로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고고! 태교로 코바늘을 했었는데, 그 때 코바늘인형 만드는 법을 익혀놓아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단, 인형은 눈달기가 제일 어렵다고 하죠? 

그래서 네오의 눈을 자수처럼 한땀한땀 만들었는데 , 그 작업이 제일 오래걸렸어요. 

그 다음으로는 헤어스타일과 코 , 입 붙이기 정도가 오래 걸리고 , 나머지는 코바늘인형(아미구르미) 만드는 법에서 응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럼 제가 만든 코바늘 파란고양이 인형을 소개합니다~

커텐봉을 잡고 먼산을 바라보는 네오!

창틀에 앉아 사색을 즐겨보기도 하고...

위에서 집주인은 뭐하나 구경도 합니다.

거꾸로 세상을 보기도 하고...

전철도 탔습니다.

코바늘 인형은 이렇게 흐물거리는 느낌이 좋습니다 (어떤 포즈든 가능)

언제내려?

내려서 한숨 돌리고

이번에는 주인장이 그 전에 만든 다른아이와 함께 입니다.

일명 아미네코로 하는 코바늘 고양이 인형입니다. 같은 고양이네요^^

날이 좋은 날은 이렇게 공원도 왔습니다.비타민디~

어깨동무

이건 제가 예전에 카카오 프렌즈샵에서 산 네오 슬리퍼입니다.

(저 다리...저 뚱뚱한거 아니에요ㅠㅠ 양말이 수면양말이라 두껍다고 믿고 싶네요ㅠㅠ )

남편이 아주 애정하는 슬리퍼에요. 양 슬리퍼 표정이 달라서 재밌습니다.

이전 제가 차 마실때쓰는 네오 컵받침(코스타)에요.

후후


코바늘은 처음에는 어렵지만 기호와 방법을 잘 익혀놓으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을거에요.

마치 자전거처럼 몸이 기억을 하거든요.


추가로 코바늘 인형 만드는 법 참고가 될만한 곳 링크로 알려드릴께요.

①아미네코 만드는 법(일본어 이긴 하지만 기호보면 알 수 있고, 영어기호도 나와있어요)

http://www5a.biglobe.ne.jp/~mite/gurumineko/4/amizu_hara.html

②코바늘 인형이 기초이신 분들을 위한 인형얼굴만들기의 기본인 공모양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wRFzUznMybg


만들때는 고생스러웠는데 만들고 나니 집에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쓰이고, 아들도 잘 가지고 놀아서 기쁩니다.

포스팅 마침


이전글

초보자의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수건으로 아기 턱받이 만들기 _ 손바느질

엄마표 자석 놀이_아이도형놀이/숫자놀이/아이교구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