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코바늘 뜨개질

코바늘 선인장 만들기_동영상첨부/천천히설명/코바늘초보

by 바야고양이 2017. 3. 7.

이번 포스팅은 코바늘로 선인장 뜨는 법 소개합니다. 식물을 좋아해서 키우고 싶지만 아직은 어린아이가 있어서 선인장 같은 식물은 무리입니다.

그래서 코바늘로 정말 선인장 느낌이나는 오브제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도 초심자(초보자)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잘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나름 최선을 다했어요(편집이 오래걸리네요^^)

그럼 동영상으로 보는것이 제일 좋겠지만 ,  포스팅에도 만든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코바늘 선인장 만들기(선인장 뜨기)

준비물은 코바늘과 털실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사이즈의 실과 바늘을 준비하세요.

저는 8호 코바늘과 8호에 맞는 털실을 사용하였습니다.

 ①단 사슬뜨기

먼저 사슬뜨기를 합니다. 길이는 자신이 만들고 싶은 선인장의 높이만큼 하면됩니다.

전 크게 만들생각이 없고 미니사이즈의 선인자의 높이를 원해서 핸드폰 높이만큼 사슬뜨기를 해줬습니다.


②단  짧은뜨기

사슬뜨기가 끝나면 해당코에 하나씩 짧은뜨기를 해줍니다.


③단  짧은뜨기(바깥쪽)

②단이 끝나면 코바늘을 오른쪽으로 가져온 후(뒤집은 후)

다시 짧은 뜨기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③단부터는 위 사진의 빨간선 부분에 코바늘을 넣고 짧은 뜨기를 해줍니다.

위쪽부분 코만  걸어서  짧은 뜨기를 해주면 돼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영상 참고해주세요.


이제부턴 자신이 원하는 굵기(선인장의 넓이)가 될 때까지 계속 반복하면 돼요.

위 사진처럼 단차이(계단식)가 생기면서 제법 선인장의 느낌이 납니다.

다 끝난 후 첫단과 끝단을 연결하여 원통형으로 만든다음 

윗부분은 돗바늘로 연결해서 모아주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완성 된 후 선인장의 가시 느낌을 내기 위해 블랑켓 스티치를 해줬습니다.

이것으로 조금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줬습니다.


스티치 하는 방법은 제 이전글을 보시면 됩니다.

이전글 

블랑켓 스티치 하는 법_ 영상있음 blanket stitch

코바늘 선인장 동영상 링크 & 코바늘 완성 사진 

제가 만든 코바늘로 선인장 만들기 동영상 링크 입니다. 

나름 쉽고 제일 간단한 스킬인 사슬뜨기와 짧은뜨기로 완성이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제가 말이 느려서 아마 초보분들에겐 딱일거라 생각합니다)

초보 코바늘로 선인장 만들기 1편 ▶ https://www.youtube.com/watch?v=n87DQqroa2E

왕초보 코바늘로 선인장 만들기 2편 ▶ https://www.youtube.com/watch?v=jRR66XUJogM


빈티지한 화분은 동네에서 싸게주고 구입했어요. 

그 위에 선인장을 넣어주니 나름(자기만족) 식탁위가 심심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여러개 모양를 다르게 떠서 놓으면 인테리어 용으로도 예쁜것 같아요.

창틀에다가도 올려 놓았습니다.

그럼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코바늘 하세요^^


이전글

코바늘 공모양 만들기(일명 코바늘 인형 머리부분) 총4편

왕초보 코바늘로 닭 인형 만들기(아미구르미)_도안과 동영상 포함

코바늘로 카카오 프렌즈 네오 고양이 만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