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코바늘 뜨개질

블랑켓 스티치 하는 법_ 영상있음 blanket stitch

by 바야고양이 2017. 3. 3.

블랑켓 스티치는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은 스티치 방법입니다.

블랑켓 스티치는 말 그대로 담요(블랑켓)의 끝부분을 처리할 때 썼던 스티치 방식으로, 담요 뿐만 아니라 펠트 인형/원단 2장을 합칠 때/자수/옷 무늬 등 다양한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해 보여서 좋아하는 스티치 중 하나입니다.

생각보다 블랑켓 스티치 하는 법이 천천히 나온 동영상이 없어서 제가 직접 만들었어요.

링크로 보실분은 이곳으로 https://www.youtube.com/watch?v=HyOgJoPv5mM

<해상도는 1080p HD 이니 , 조절해서 봐주세요>

블랑켓 스티치의 활용 예 

이렇게 팰트로 인형을 만들 때 쓰이기도 합니다.

코바늘로 선인장을 만들고나서, 선인장 가시 느낌을 위해 블랑켓 스티치를 했어요.

이건 제가 가지고 있던 카메라 가방인데 , 원래 살 때부터 되어 있었어요.10년도 넘은 가방입니다ㅎㅎ

그럼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전글>

코바늘 공모양 만들기(일명 코바늘 인형 머리부분) 총4편

왕초보 코바늘로 닭 인형 만들기(아미구르미)_도안과 동영상 포함

코바늘로 카카오 프렌즈 네오 고양이 만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