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대중문화

추천 일드 _ 라이어게임

by 바야고양이 2016. 4. 7.

추천 일본드라마  _ 라이어게임 



요새는 바빠서 일드를 잘 보지 못하고 있으나 유학생 시절 주말에 라면먹으면서 일드들을 열심히 봐왔었다. (노트북앞에 책으로 냄비받침해서 라면먹는것 ㄱ꿀) 내가 추천하는 것은 신작들은 아니지만  나름 재밌고 감동깊게 본 것 들만 추천해보려고 한다.


   

사진출처 :  나무위키 라이어게임 


일드추천 라이어게임 (LIAR GAME) . 원작은 카이타니 시노부의 만화이다. 연재기간은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약 10년간으로 연재기간 중에 드라마 및 영화화 되며 일본내에서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일본 연재물은 히트작이 되면   원작 만화(혹은 소설)  애니메이션  티비 드라마 영화 이런순의 루트로 제작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일드 라이어 게임의 주인공은  토다 에리카 (칸자키 나오 역 ) 와 마츠다 쇼타 (아키야마 신이치 역)가 맡았다.

2007년 4월~6월까지 후지 TV에서 라이어 게임 시즌1이 방송되었고  , 2009년 11월 ~ 2010년 1월까지 시즌2가 방송되었다. 원작만화는 못보았지만 원작보다 드라마가 더 잘 만들어졌다는 평이 많다.(연출력 굿)

내용은 포괄적으로 말하면 돈에 대한 인간의 탐욕과  돈을 쟁취하기 위해 하는 인간의 비겁함 등이 되겠지만 스토리보다는 게임을 풀어나가는 방식 등도 연출의 한 몫을 한다.


솔직히 개인적인 의견은  더 지니어스가 라이어게임을 많~이 참고했다고 생각함다;;


 라이어게임 추천이유                   

탄탄한 스토리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도 잘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설명 


게임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며  ,  대사가  감정표현보다는 상황표현이 많았다. 이는 일본 유학생활에 도움이 되었다. 왜냐하면 학교다니면서 자신의 논문 및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설명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런면에서 도움을 받았다. 일본어 공부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일드.


토다 에리카가 일본어 발음이 좋은편이다. (효고현 고베 출신임에도 깨끗한 표준어를 쓰는편) 

말이 그렇게 빠른편이 아니라 듣기 쉬운편이다.


토다 에리카와 마츠다 쇼타의 연기력이 빛났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다 특색있고 연기를 잘했다.특히 밉상캐릭터들도 진짜 밉게 연기를 잘했다.


마츠다쇼타의 단발머리가 멋있었다.(개인적인 취향입니다^^ 단발머리 남자 좋아해용♡)



게임은 머리써야해서  별로 보고 싶어하지 않는 나임에도 불구하고 , 아주 재밌고 긴장감있게 본 작품이다.


연관 글 링크         2016년 2분기 일본 드라마(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