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대중문화

2016년 3분기 일본드라마(일드)

by 바야고양이 2016. 7. 4.

2016년 3분기 일본드라마(일드) 소개 


참고링크 2016년 2분기 일본 드라마(일드)


벌써 한것도 없는데 2016년 반이나 지나갔다. 이번 2016년도 2분기 일드가 거의 다 끝나고 방송에서는 2016년 3분기 여름에 방송 될 드라마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번 3분기에는 어떤 드라마가 나오는지 요일별로 살펴보았다. 이번 드라마를 촥 보면서 눈에뜬것은 두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한국 만화 원작 〈미생〉이 일본에서 리메이크 되는것과 유명한 애니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드라마로 나오는 것이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내용과 소재의 드라마들이 만들어졌고 여름이라는 시즌에 맞춰 공포드라마도 몇 편 보인다. 이번년도 일본의 여름도 매우 더울 것이니 일드를 보면서 집에 있을 예정이다.


월요일 

소녀가 보는 꿈 

少女のみる夢


아사히 TV (월) 오전1시30분

캐스팅 : 사이토 아스카(노기자카46) / 호시노 미나미(노기자카46) / 후쿠시 세이지 


아사히 신인 시나리오 대상에 빛나는 작품으로 혼수상태(코마)에 빠진 두 소녀의 신비한 마음의 교류를 그린 청춘 판타지 드라마이다.일본의 걸그룹 노기자카46의 차세대 투톱 사이토 아스카와 호시노 미나미가 주연을 맡은 작품.


공식사이트  http://www.tv-asahi.co.jp/syoujonomiruyume/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好きな人がいること


후지TV (월) 밤9시 

캐스팅 : 키리타니 미레이 / 야마자키 켄토 / 미우라 쇼헤이 / 노무라 슈헤이


파티쉐(파티시에)를 목표로 하는 주인공과 꽃미남3형제와의 룸 셰어 생활을 그린 러브 코메디 작품이다. 동경하는 장남과 건방진 차남 플레이보이 막내아들이 등장한다. 해변 레스토랑을 배경으로 여름의 분위기에 알맞는 드라마.


공식사이트  http://www.fujitv.co.jp/sukinahitogairukoto/index.html


보통이 제일 - 작가 후지사와 슈헤이 아버지의 한마디-

ふつうが一番 -作家・藤沢周平 父の一言-


일본 TBS (월) 밤9시 

캐스팅 :히가시야마 노리유키 /  마츠 다카코 


나오키 상 작가 후지사와 슈헤이의 일생을 그린 드라마. 후지사와 슈헤이가 기자를 하고 있던 1963년 무렵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외동딸과 세가족이 잘 살아가던 중 아내가 사망하고 딸 노부코와 단 둘이 살다가 재혼한 후 1973년 *나오키상을 수상할 때까지의 반일생을 딸 노부코의 시점으로 그려진다. 일본의 60~80년대의 배경이 궁금하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

우리에게 익숙한 일본영화《도쿄맑음》《4월이야기에 나오고 일본판 겨울왕국의 렛잇고를 부른 목소리도 좋은 마츠 다카코의 팬이라면 추천한다.


*나오키상이란 ? 일본의 대중문학 작가에게 시상하는 가장 명예로운 문학상이다.


공식사이트 http://www.tbs.co.jp/futsu-gaichiban/


화요일


후회없이 사랑해 

せいせいするほど、愛してる


일본 TBS (화) 10시

캐스팅 : 타케이 에미 / 타키자와 히데아키 / 나카무라 아오이 / 타카하시 미츠오미 / 미즈사와 에레나 / 트린들 레이나 

원작만화 : 키타가와 미유키의 「후회없이 사랑해」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오피스 러브를 그린 작품. 오피스레이디(OL)인 주인공과 기혼인 부사장과의 금단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좋게 이야기하면 순수한 러브스토리 나쁘게 이야기하면 불륜 드라마. 성격논란이 있었지만 여전히 잘나가는 타케이 에미 주연이다.


공식사이트 http://goo.gl/UvtndK


수요일

집을 판매하는 여자


家売るオンナ


니혼 TV (수) 밤 10시 

캐스팅 : 키타가와 케이코 / 쿠도 아스카 / 나카무라 토오루 / 


인생의 고민에 부동산의 구입을 더한 인생 드라마. 전문 부동산 세일즈맨이 구매자의 삶의 고민과 가족들의 문제를 꿰뚫어보고 통쾌하게 해결해 나가며 집을 판매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드라마 . 주연은 얼마전 다이고(DAIGO)와 결혼해 화제를 모았던 배우 키타가와 케이코가 맡았다.

 

공식사이트 http://goo.gl/Dmq5ok



사폐 -죽음의 지폐-

死幣ーDEATH CASHー


TBS (수) 12시 10분 방송 

캐스팅 : 마츠이 쥬리나 / 토츠기 시게유키 / 하야마 쇼노 / 요시오카 리호 


일본의 드라마에서 빠질 수 없는 형사이야기. 여름을 맞이하여 이 형사이야기에 호러 서스펜스를 가미했다.

"사용한 인간은 반드시 죽는다" 저주받은 1만엔짜리 지폐에 둘러싼 인간 군상을 그린 드라마로 죽음을 보는 여대생이 주인공.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내용으로 여름에 볼 수있는 공포 드라마.


공식사이트 http://goo.gl/tnASTF


러브러브 외계인(러브러브 에일리언)

ラブラブエイリアン

후지TV (수) 새벽 1시 

캐스팅 : 아라키 유코 / 모리 에리카 / 오타 리나 

원작 : 오카무라 호시 『러브러브외계인』


지구의 어느 아파트에 불시착하면서 체류하게 된 외계인과 4명의 여인의 동거를 그린 걸즈 토크 드라마이다.

원작에서는 에구이용어라고 해서 일본어 속어등이 나오는데 드라마화하면서 어디까지 방송가능할지 주목된다고 한다. 


공식사이트 http://goo.gl/NdL7x7


목요일

처음 뵙겠습니다.사랑합니다.

はじめまして、愛しています。


TV아사히 목요일 밤9시 

캐스팅 : 오노 마치코 / 에구치 요스케 / 하랴미 모코미치 


특별 입양을 테마로 한 가족드라마 . 

피아니스트로써 꿈이 실현될때까지 아이를 갖지 않겠다고 결심한 아내. 그리고 항상 이해해주고 지지해주는 남편이 주인공으로 이 둘은 부모에게 버림받은 5살 소년과 만나면서 입양을 결심한다. 일반 입양과는 달리 양자면서도 호적에 "친자"로 인정받는 특별한 입양 성립을 목표로한다. 특별입양제도를 통해 이 시대의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찾는 따뜻한 드라마.


공식사이트 http://www.tv-asahi.co.jp/hajimemashite/


영업부장 키라 나츠코 

営業部長 吉良奈津子


후지TV (목) 밤 10시 

캐스팅 : 마츠시마 나나코 


현실적인 워킹맘을 그린 드라마.

결혼 출산을 거쳐 업무 복귀한 주인공이 과거와의 갭에 당황하면서도 일과 가정의 양립의 목표를 위해 고분분투하는 현재 세대에 공감할 만한 내용. 커리어우먼역에도 잘 어울리는 마츠시마 나나코의 오랜만의 주연 드라마이다.


공식사이트 http://www.fujitv.co.jp/kiranatsuko/index.html


금요일



신의 혀를 가진 남자 

神の舌を持つ男


일본 TBS (금)오후 10시 

캐스팅 : 무카이 오사무 / 키무라 후미노 / 사토 지로 

신비의 온천 게이샤 "미야비"를 찾고자 일본 각지의 온천을 도는 내용을 그린 코믹 미스테리 드라마이다.3명의 남녀가 차를 타고 숙식하면서 전국을 누비는 내용이다. 오랜만에 무카이 오사무의 새 드라마로 무카이 오사무의 코믹연기를 볼 수 있다. 


공식사이트 http://www.tbs.co.jp/ranmaru_tbs/


목소리 사랑

こえ愛

일본 도쿄TV  (금) 밤12시52분 

캐스팅 : 나가노 메이 / 류세이 료 / 오치아이 모토키 / 오오토모 카렌 


만화 어플 COMICO 에 연재중인 인기작품이 원작인 드라마이다. 

종이봉투를 입고 생활하는 남학생과 그 멋진 목소리에 반한 여학생을 중심으로 한 청춘 러브 스토리 .

만화에서는 들을 수 없는 목소리를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된다. 


토요일 



시간을 달리는 소녀

時をかける少女


일본 NTV (토) 밤 9시 

캐스팅 : 쿠로시마 유이나 / 키쿠치 후마 / 타케우치 료마 / 요시모토 미유 

원작 : 츠츠이 야스타카 「시간을 달리는 소녀 」


나왔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드라마 판.

1967년 츠츠이 야스타카가 쓴 SF소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이 소설은 이후 만화 , 영화 , 애니메이션등으로 재탄생하면서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여담으로 ... 특히한 제목답게 이런 류의 이름이 많이 쓰여지게 되었다. 예를들면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라던가 〈냄새를 맞는 소녀〉 등 명사 +  동사 + 소녀를 붙이는 것이 약간의 유행처럼 되었던 때가 있었다.  

이번 일드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이 시리즈의 최신 실사작품으로 기대가 크다.  대략 줄거리는 중학교3년생인 소녀과 과학실 청소를 하다가 냄새를 맡고 의식을 잃고 쓰러진 후 일어나는 기이한 일들을 경험하는 내용. 타임리프에 대해 깊게 생각할 기회를 주는 재밌는 작품이다.


드라마 공식 싸이트 http://goo.gl/MqxBc3


도쿠야마 다이고로 누가 죽였나?

徳山大五郎を誰が殺したか?


도쿄 TV (토) 24시 20분 

캐스팅 : 케야키자카46(欅坂46)


노기자카46의 자매그룹 케야키자카46 멤버가 모두 나오는 드라마. 누군가에게 살해 된 담임선생님의 시체를 숨기고 계속 이상한 학교생활을 하는 여학생들. 그녀들이 정말 숨기려했던것은 무엇일까?


*참고 : 케야키자카는 일본 도쿄 롯뽄기힐즈의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있는 곳의 지명이다.


공식싸이트 http://goo.gl/H1MHox

일요일 

 

HOPE~ 기대 제로의 신입사원

HOPE〜期待ゼロの新入社員〜


후지TV 일요일21시 (7월17일 첫방송 예정)

캐스팅 : 나카지마 유토(Hey! Say! JUMP) 엔도 켄이치 / 세토 코지 / 야마모토 미즈키 

원작 : 윤태호 미생 - 未生 -


한국드라마의 히트작! 윤태호 원작의 〈미생〉의 일본 리메이크판이 나왔다. 

바둑 프로기사가 되지 못하고 좌절한 주인공이 평범한 회사원이 되면서 그린 고뇌와 갈등을 바둑에 비유하며 그린 철학적인 드라마. 너무 현실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나 또한 감명깊게 본 드라마 미생. 

원작 퀄리티가 워낙 좋은데 일본에서는 어떻게 그릴지 기대반 걱정반이다. 한국 미생의 영상과 연기력을 방해하지 않게 잘 만들었으면 하는 마음. 무조건 나는 본방 사수할 예정이다. 


공식싸이트 http://goo.gl/RSLdX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