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육아하기

아기 이유식 _ 7~8개월 소고기 이유식 만들기

by 바야고양이 2016. 6. 6.

아기 이유식 _ 7~8개월 소고기 이유식 만들기(초기 이유식 만들기)

korean baby food 


저는 6개월부터 이유식을 먹이고 있습니다. 일찍 이유식을 먹이면 알레르기 체질이 된다카.더.라.말도 있지만 생후 6개월이 지나면서 엄마 몸속에서 있었던 철분 등이 소멸되면서 빈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잘 먹이는게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10배 죽으로 쌀만 먹이다가 점점 종류를 더해가면서 먹이고 있습니다.지금까지 먹인음식으로는 브로컬리/고구마/시금치/당근/두부 등이 있고 , 이제는 본격적으로 고기도 추가해서 먹이려고 해서 고기이유식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일단 전 요리에 취미가 있거나 꼼꼼한 여성이 아니라서 계량을 눈 대중으로 하고 있습니다.^^하다보면 양이 대강 감이 오네요.


고기 이유식 만들기(당근+안심) 스타트

▲고기는 안심을 준비합니다.슈퍼에 갔더니 안심이 일본산 밖에 없어서 그냥 호주산 서로인(살로인,sirloin)을 구입했습니다.

지방이 없는 부위를 사면 될거같습니다.

(참고 : 돼지고기는 지방이 많아서 아기가 조금 더 큰 다음 먹여야 합니다)

▲고기를 커팅한 후 지방을 대강 걷어낸 후 핏물을 빼줍니다.약10분정도 물에 담궈놓습니다.

▲고기만 넣으면 아무래도 고기 잡내가 나서 당근을 추가 시켜줍니다.핏물 빼는동안 당근 컷팅-_-

▲당근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당근을 믹서에 갈아줍니다.전 믹서기가 좋은게 없고 별 필요성을 못느껴서 주스갈 때 쓰는 믹서기에 넣고 대략 갈아줍니다.

고기도 핏물이 빠진 후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당근/고기/밥(반공기)가 갈린 모습입니다.

▲냄비에 재료를 다 넣고 중간불로 끓여줍니다.보글보글 눌러붙지 않도록 나무주걱으로...

▲대략 완성 됬다싶으면 체에 곱게 걸어주면 완성입니다.


고맙게도 잘 먹어주었네요.^^

철분 보충을 한 후라서 그런지 고기먹고 힘차게 놀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