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없는 물티슈 _ 아기 물티슈 비교


이번에 한국에서 한달간 육아를 하면서 참 여러가지 일이 있었다. 그 중 하나가 한번도 기저귀 발진이 없던 아이가 기저귀 발진으로 병원에서 연고를 처방받은 일이었다. 물티슈는 무게가 나가서 일본에서 가져가지 않고 한국에서 사서 썼는데 이런일이 일어난것.

결국 난리부르스를 치다가 소아과에 가서 발진 연고를 처방 받고 나았다. 이렇다 보니 어른이 아닌 아기가 쓰는 물티슈의 성분에 대해 신경이 쓰여 알아보았으나 나에겐 화학성분이름이 너무 어려울 뿐 ... 어쨌든 알고 넘어가야 하므로 내가 아는 지식선에서 간단서치를 해보았다.


우선 이번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 의 주범인 화학성분에 관해 알아보았다.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이름이 너~~무 길고 어렵고 그게 그거 같아서 이거 하나만 기억하기로 했다.

바로 이번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원인물질인 ↓↓↓↓↓↓↓↓

★폴리 헥사 메 틸 렌 구 아 니 딘 

★염 화 올리고 에톡시 에 틸 구 아 니 딘 

★메틸 클로로 이 소 치 아 졸 리 논

(아~이름한번 진짜 길구요)

이것은 위키에 따르면 수영장청소 등에 쓰이는 유독성 화학물질이라고 한다

자세한것은 아래 나무위키 참조 ↓↓↓↓↓↓↓↓

https://namu.wiki/w/%EA%B0%80%EC%8A%B5%EA%B8%B0%20%EC%82%B4%EA%B7%A0%EC%A0%9C%20%EC%82%AC%EB%A7%9D%EC%82%AC%EA%B1%B4

어쨌든 이번 포스팅을 통해 쓰고자 하는 4가지의 아기 물티슈의 성분표시에는 맑은느낌이외에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없었.(안심) 그러나 물티슈마다 순하고 안 순하고 차이는 있는것 같다.내가 사용해본 개인적인 의견이니 판단은 알아서 하길 바란다.(절대 특정회사와 관련없음을 맹세한다)


유한킴벌리 하기스 퓨어 물티슈(가습기 살균제 성분 없음)

일단 믿고 쓰는 유한킴벌리.그리고 전국민이 다 아는 하기스라는 브랜드 때문에 일단은 안심하고 사용하였다.기저귀회사라서 아무래도 순하게 만들지 않았을까?라는 안심감. 뒷면 성분표시는 나도 잘 모르겠다.이건 나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면 정제수,글리세린 정도만 알듯...그래도 연꽃추출물 및 자작나무수액이라고 하니 천연성분일거 같은 느낌이다. 

이 것을 사용한 후 엉덩이에 큰 트러블은 없었다.



에코 오가닉 페이스 티슈(가습기 살균제 성분 없음)



백화점 지하를 갔다가 물티슈가 떨어진 것을 알고 급하게 구입한 물티슈.나에겐 에코오가닉이라는 제품은 처음들었으나 사용해본 지인이 괜찮다고 해서 구입. 가격은 비싼편 거의 한봉지의 8000원 가까이 했던 것 같다.

이건 페이스 티슈이므로 얼굴전용이지만, 얼굴에 쓰는거가 아마 제일 순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구입했으나 약간의 싸~함?이 있었다.(개인적인 느낌임) 일반인인 나로서는 전성분은 봐도 잘 모르겠고 , 확실한 것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은 없다. 




맑은 느낌 아기불티슈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보이는 성분이름 있음)

      


 맑은 느낌 아기물티슈. 누가 사다줘서 썼는데 가격대비은 저렴한편이였고 큰 트러블은 없었다. 하지만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보이는 이름이 있었다. 다른 물티슈에 없는 다른 이름 숫자가 막 들어잇는 이름의 성분들이 있었다. 걸리는 것은 2-메틸-4-이소이치아졸린-3-원 이라는 물질인데 이번에 탈취,방향제에 들어있던 유독물질이라고 했던  2-메틸-4-이소티아졸린-3-온 이라는 것과 이름이 조금 달라서 같은것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다. (이거 누가좀 알려줘요) 이것이 가습기를 통해 호흡기안으로 직접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 상대적으로 닦는 것은 호흡하는 것이 아니므로 괜찮을 수 있지만 그래도 걱정이 된다. 괜찮은 건지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싶다.


보령 메디앙스 닥터아토 물티슈 (가습기 살균제 성분 없음)


시중에 나와있는 아기 물티슈 제품 중에 자신있게 "가습기 살균제 성분 FREE"라고 제품에 딱 써있는 물티슈이다.그만큼 자신있게 내놓은 제품인듯 하다. 실제로 두께도 도톰하고 잘 닦이며 예민한 아기 피부에도 아무 트러블이 없었다.무향이며 싸한 느낌도 없고 확실히 순한 느낌 가격은 인터넷에서 한팩에 2000원대에 구입했다. 한번 써보고 괜찮아서 박스로 구입. 일단은 일본에서 쓰는 99%물 이라는 제품과 더불어 내가 사용한 물티슈 중에서는 제일 안심할 수 있었다. 


결론은 맨 위의 가습기 살균제 성분은 내가 써본 위의 제품에는 들어있지 않아서 안심이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서 순하고 / 순하지 않고는 있는 듯 하니 꼭 물티슈 뒤에 나와있는 성분표시를 잘 보고 , 잘 판단하여 아기와 엄마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길 바란다.



이번 엉덩이 발진으로 소아과에서 처방받은 비판텐 연고. 스테로이드 , 방부제 , 색소 ,향료가 없어서 안심하고 사용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쥐콩 신고">2018.03.13 19:41 신고

    삼무물티슈 몇년째 사용하는데 화학물질 없어서 안전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