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053

일본 그림책_투페라투페라(Tupera Tupera) 과일책 리뷰 일본 그림책_투페라투페라(Tupera Tupera) 과일책 간단 리뷰 일본 일러스트 작가그룹 투페라투페라(Tupera Tupera)가 그린 과일씨(쿠다모노상,くだものさん)입니다.투페라 투페라는 전에 포스팅 했던 팬더목욕탕(판다목욕탕)도 만든 유명한 그림책 작가 그룹으로, 스테디셀러가 꽤 있습니다.어제는 서점에 갔다가 과일씨(쿠다모노상,くだものさん)라는 책을 발견,구입했어요.원래는 야채씨라는 책도 있는데, 이 책이 이런식으로 시리즈로 출간된 책입니다.1세~3세 유아가 보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책은 별로 크지 않습니다.▲한 아이가 과수원에 온것으로 시작됩니다.▲이렇게 팝업식이라서 위에서 아래로 책을 엽니다.전체적으로는 글밥이 적어요.▲뿅하고 귤이 나오네요.과일들이 전체적으로 의인화되어 있어서 눈코입을 보고.. 2017. 7. 5.
일본의 친절_일본인이 모두 다 친절한 것은 아니다 일본의 친절_일본인이 모두 다 친절한 것은 아니다해외에서 장기간 살면서 생활하다보면 그 나라의 장점보다는 어느새 단점이 보이게 된다. 이건 그 나라에 대한 기대치가 클수록 더 하는 것 같다. 내가 일본에 처음 여행과 출장으로 왔었던 10~13년전에는 일본은 나에게 너무 좋은 인상만 가득한 선진국 그 자체였다. 길을 물어보면 정말 열과 성의를 다해서 알려주는 사람들.... 조그만한 물건 하나를 사도 정성스레 봉투에 담아주며 진심으로 감사해하던 점원들.... 외국인을 세심하게 배려해주던 음식점점원.... 폭우가 쏟아지던날 하라주꾸를 우산쓰고 가는데 남들과 부딪치지 않는 질서정연한 모습.... 한국과 시설 및 사람들의 겉모습은 비슷한데 한국보다 조금 밝은 모습과, 높은 서비스의 질.... 등등 한국과 비슷하면.. 2017. 7. 5.
일본의 여름 _ 공포의 습한 더위 일본의 여름 _ 공포의 습한 더위 일본의 여름은 애니나 드라마에서만 보다가, 실제 와서 느껴보니 매미가 울고 아름다운 파란 하늘에 유타카를 입고 하나비를 가는 그런 시츄에이션이 아니였다. 지인들이 종종 여름휴가 때 라고 묻곤하는데 , 그 때 나의 대답은 저얼~~때 오지 말라는 것이다. 기온만 봤을 때는 그냥 저냥 한국의 대구랑 비슷하겠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일본은 습도가 상상초월이다. 유학시절 이집트나 인도네시아의 친구들도 일본의 여름이 더 괴롭다고 했고,실제로 덥디덥다는 태국보다 일본이 훨씬 여름이 강렬했다. 범인은 섬나라 특유의 습도 이집트 또는 태국 사우디 등등의 국가는 일단 날은 덥고 태양도 만만치 않게 강하지만,일단 그늘을 찾아 밑으로 가면 더위를 조금 피할 수 있다. 즉 타는 더위. 하지만,.. 2017. 7.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