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와 함께 미술놀이

[엄마표 미술놀이]마트 공작 놀이 / 슈퍼마켓 만들기 놀이 / 마트 식품코너 놀이

by 바야고양이 2020. 5. 11.

[엄마표 미술놀이]마트 공작 놀이 / 슈퍼마켓 만들기 놀이 


스테이홈이 길어지는 요즘입니다. 이제는 저 스스로도 무너져서 아이와 계획없이 놀아줘서 미안함이 크네요.


그래서 , 얼마전 차곡차곡 모아뒀던 마트 신선식품 코너의 접시(일명 스티로폼 접시)를 이용해 아이와 마트 놀이를 했어요.

결국 그림은 제가 많이 그렸지만 함께 오리고 붙이고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저는 과정을 보여드릴려고 물감을 이용해서 잘? 그렸지만 , 아이와 함께 여러분께서 놀아주실 때에는 크레파스를 이용해서 그리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우선 동영상과 사진 남길께요^^

영상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taR_X7ysw&t=363s

<준비물>

종이, 스티로폴 접시 , 물감 , 랩, 스티커(혹은 종이에 쓰고 테이프로 붙여도 됨)


이렇게 아이와 함께 마트에 가면 어떤 것이 있을까? 하면서 좋아하는 것들을 만들어 봅니다.

다 만든 후 형태를 따라 가위로 잘라줬어요.

엄마가 쓸때없이 고퀄이다.

제가 고기 그리는거에 꽂혀서 힘을 좀 줬습니다;;

스티커위에 가격표도 만들고 

이렇게 랩으로 싼 후 스트커도 붙여주면 끝 


그 후에는 "신선한 꽃게가 있어요~" 이런식으로 역할놀이를 했어요.

만드는데 생각보다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미술놀이를 했어요.

스케치북에 그리는 날보다 이렇게 물건이나 입체로 만드는 날이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이전글-

[엄마표 미술놀이]상자 위 빌딩 그림그리기 _ 상자 재활용 드로잉

[DIY]필터 교체형 마스크 만들기 Filter and Wire Replaceable Mask _ 사이즈,영상 있음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교재 솔직리뷰

[DIY영상] 간단하게 마스크 만드는 방법 _ 아동용 마스크 / 손바느질 가능 / 우한 폐렴 / 마스크 품절 대란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