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물건

다이슨 청소기 솔직한 사용후기 _ DC74

by 바야고양이 2016. 10. 2.

다이슨 청소기 솔직한 사용후기 DC74 


2016년 집안 살림 중에 가장 잘 샀다고 생각하는 물건은? 이라고 묻는다면 나는 주저없이 다이슨 청소기라고 대답한다. 환경 상 먼지가 잘 들어오는 일본집에 딱 맞기 때문이다.

비싼 가격 등으로 인해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데 , 몇개월간 사용해본 결과 돈에 맞는 혹은 그 이상을 하는 청소기였다.

다이슨(Dyson) 청소기는 알다시피 영국제품으로, 청소기 뿐만 아니라 드라이어 다이슨 선풍기등 모터개발에 힘들 쏟아 좋은 성능의 물건은 내놓고 있다. 일본은 파나소닉 등 대기업에서 성능 좋은 청소기를 내놓는데도 불구하고 다이슨의 인기는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다.

사진출처 다이슨재팬

사진출처 gizmodo

다이슨 청소기 DC74의 청소도구들(청소툴). 이것으로 플로링 바닥 뿐만 아니라 이불 / 컴퓨터 / 천정 / 자동차 시트 / 등 청소불가능한 곳이 없다.

다이슨 청소기 DC74. 청소툴 중 이불 청소 툴을 사용하기 전 사진이다.

툴을 끼고 빼기가 간단하다. 

▲더러움 주의! 청소툴 중 이불 청소 툴사용한 후 사진이다. 우리집 침대가 저렇게 더러웠나 싶을 정도로 머리카락과 먼지들이 가득이다.

이렇게 쏙쏙 빨리면 스트레스가 확 - 날라가는 기분. 

▲다이슨 청소기 DC74의 구석툴. 현재 방하나가 다다미방이라서 청소하기 어렵지 않나 했는데 다다미방 등 울퉁불퉁한 곳도 잘 빨아드린다.



다이슨 청소기 DC74  장.단점


장점 ●

엄청난 흡입력으로 스트레스가 날아갈 정도로 잘 빨아드린다.

집안 어느 곳이든 청소가 가능하다.

1.22kg(전부2.3kg) 정도의 무게

●단점●

모터소리가 조금 크다(이건 어느 청소기나 마찬가지일듯)


정도 이다. 한간의 떠도는 말로는 다이슨 청소기는 배터리가 나가면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그 배터리가 비싸다는 말이 있는데 , 근 1년 넘게  쓰고 있는 현재 배터리도 빵빵,짱짱하다.

한국과 같은 미세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는 헤파필터가 있는 다이슨(dyson) V8 앱솔루트도 좋을 듯하다.

하지만 조금 저렴한 걸 원할시에는 현재 가격이 내려가있는 DC74를 사용해도 먼지 청소는 전혀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생각이다. 

이상 다이슨 청소기의 솔직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