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음식

일본 사누끼 우동_마루가메 제면(丸亀製麺)

by 바야고양이 2016. 10. 1.

일본 마루가메 제면(丸亀製麺)은 일본 사누끼 우동 전문점으로 현재 일본에만 800개 이상 넘게 있다.
사누끼(讃岐)우동은 일본 카가와현(香川県)에서 유래된 우동으로 쫄깃한 식감의 면발이 특징이다.

마루가메 제면(丸亀製麺)은 이 카가와현(香川県)의 지명 중 하나인 마루가메(丸亀)를 사용하여 가게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마루가메 제면은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의 쇼핑몰 또는 백화점의 푸드코트,외곽지역의 단독건물로 운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일본내에서도 쫄깃한 식감의 사누끼 우동을 대중적으로 잘 만드는 가게로 인기가 높은편.

한국에도 명동 및 강남 쪽에도 진출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어느정도 인기인지는 나는 일본에 있어서 잘 모르겠다^^

내가 오늘 먹은 곳은 일본의 이온몰(イオンモール)라는 대형쇼핑몰 내의 푸드코드였다.


주문한 가마아게우동(釜揚げうどん)일반 그릇이 아닌 나무로 된 통에 나온다.튀김종류는 자신이 직접 선택을 해서 쟁반위에 올려논 후 우동이 나온 후 같이 계산한다.


가마아게 우동 보통사이즈(並)290엔
야채튀김 130엔
새우튀김 120엔
총 540엔
이 정도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으며 튀김도 바삭바삭하다(입천장 까질정도^^)​


가마아게우동을 시키면 검정색 간장 소스?같은 것을 준다. 여기다가 우동을 찍어먹어도 되고, 넣어먹어도 된다.
짜지 않고 맛있는 소스이다.​


사누끼 우동의 대표주자 , 마루가메 제면(丸亀製麺)
일본에 관광오는 사람 뿐만 아니라 살고 있는 사람에게도 추천한다.저렴하면서 고퀄의 우동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