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8

일본병원 입원기2_ RS바이러스 폐렴 ​​일본 병원 소아병동의 준비물 아이의 월령에 따라 다르지만 10개월인 우리아이 경우에는 ​​기저귀(링겔 줄 등이 걸리므로 입고 벗기기 편한 밴드형) 물티슈 물통 곽티슈 목욕용품 여벌옷 2,3벌 특히 간호사가 거의 케어를 해주기 때문에 이름을 써서 잘 챙겨줘야 합니다. 식사는 이유식을 신청하면 나오고 10개월전 아이는 젖병에 우유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유아는 ​​입원비가 무료이고 나중에 밥값만 4천엔 정도 계산되는데 이 돈도 나중에 지역에서 보조금으로 나오기 때문에 입원비는 0였어요 ​​일본 병원 소아병동의 보육사 소아과 병동에는 간호사와 다른 옷을 입은 ​​보육사라는 사람들이 2,3명 정도 있습니다. 이 보육사는 나처럼 부모가 24시간 못붙어있는 아이들 위주로 케어를 해줍니다. ​엄마가 없어서 잠을 못.. 2019. 7. 30.
일본병원 입원기1 _ RS바이러스 폐렴(10개월아이) 일본병원 입원기1 _ RS바이러스 폐렴(10개월아이) ● RS바이러스 증상과 폐렴 발병 ● 애 둘을 키우다보니 일본도 만만치 않은 각종 전염병이 돌고도는 나라라는 생각이 많이드는 요즘입니다. 비교적 다른나라에 비해서 개인위생도 철저한 편인데도 ,단체생활을 하니 결국 당첨입니다. 우선 시작은, 첫째아이가 유치원에서 걸려온 감기로 5일동안 열이 안떨어졌어요. 보통 길어도 3일이면 열이 떨어지는데 5일동안 약을 먹어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기침은 심하고 너무 괴로웠어요. 그러다 10개월 된 둘째까지 옮아버렷습니다. (물론 엄마도 걸렸지만 그래도 어른이라 약을 먹으면 참을 수 있었어요) 근데 같은 감기 바이러스라도 둘째가 어리다보니 증상이 훨씬 심하더군요. 눈에 덕찌덕찌 눈꼽 멈추지 않는 콧물한번시작하면 멈추지 .. 2019. 7. 30.
출산 비용 총정리 _ 제왕절개/둘째출산/한국출산 출산 비용 총정리 _ 제왕절개/둘째출산/한국출산 작년한해 우리가족은 저금을 제대로 할 수가 없었다.출산이라는 큰 일을 치뤘기에 ....보통 둘째출산은 첫째에게 많은 것을 물려받을 수 있어서 많이 안들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많이 들었다.거기다 첫째는 일본에서 출산, 둘째는 한국에서 출산을 하다보니 한국으로 이동하는 비행기값이 추가로 더 들었다.애를 낳고 보니 애 낳으면 돈든다는게 뭔말인지 실감하는 중~ 이번 포스팅은 둘째출산 한국출산 비용을 정리해보았다.(임신부터 출산까지)임신 , 출산 지출내역 ●니프티검사 _ 약 50만원 노산이라 권유 받았고 혹시나 몰라 일반피검사가 아닌 정확도가 높은 니프티 검사를 하였다.이로인해 국민행복카드로 들어온 50만원 한번에 빛삭 ● 양수검사 _ 약 100(자비 50만원) .. 2019. 7. 11.
성남시 산후조리 지원금과 출산 장려금 받기 성남시 산후조리 지원금과 출산 장려금 받기 친정,시댁이 다 분당인 나는 둘째출산을 위해 한국에 갔을 때 성남시 출산지원을 조금이나마 받을 수 있었다.그 중 좋았던 것은 산후조리 비용 지원으로 50만원이 지원 이었다. 현금이 아니라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상품권 사용처를 잘 알아봐야한다는 불편함 점이 있긴 하다.보통 출산 후 이름을 짓고 주민센터에 출생신고를 할 때 봉투에 담아서 성남사랑상품권은 직접 주고, 양육수당과 아동수당 신청서도 함께 작성한 한달 정도 후에 지급된다. 성남사랑상품권(산후조리 비용 지원 선물)으로 할 수 있는 일은 1.지정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용품 구입 2.산후조리원 3.산후도우미 이렇게 대략 3가지 정도가 많을 것 같다. 이 외에도 지정사용처에서 여러가지 물건을 살 .. 2019. 7.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