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6

일본 유아 잡지(아동 월간지) _ 베이비북/겡키 일본 유아 잡지(월간지) 일본은 유아용(아동용) 월간지가 여러회사에서 나오고 있다. 약 10종류는 족히 넘어서 서로 경쟁을 해서인지 부록 퀄리티가 좋은 편이다.월간지 내용은 한국으로치면 아이 워크북 정도로 스티커놀이+종이접기+색칠공부+사물인식+단어공부 등 여러가지가 합쳐진 책이라고 보면 된다.지금은 한달에 한권정도만 구입하고 있다.가격은 700엔 정도 한화로 치면 7,000원 정도에 장난감부록 포함이다.▲일본 대표적 유아잡지 베이비북1,2,3세용과 4,5세용 등으로 나눠서 나온다.이번달 부록은 칫솔장난감건전지도 들어있고, 버튼을 누르면 호빵맨(앙팡만)이 이 닦으라고 말하고 노래도 나온다. 아이가 이닦기를 재밌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매우 신경쓰는 일본이다.▲책 내용은 이렇게 장난감을 가지고 활용할 .. 2017. 6. 30.
20개월 유아식_후기이유식/미니 오니기리/니쿠자가/일본식유아식/아기반찬 20개월 유아식_후기이유식/미니 오니기리/니쿠자가/일본식유아식/한살 아이반찬/아기 식단 요즘은 하루 삼시세끼 아이 밥차려주다가 하루가 갑니다ㅎㅎ다들 공감하시리라...이제 이유식책을 봐도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고, 그냥 내 멋대로 요리를 해주고 있어요.오늘은 티비를 보면서 얻은 아이디어로 일식으로 간단히 차려봤습니다.오니기리(삼각김밥) / 니쿠자가 / 된장국 오니기리는 그냥 밥 뭉쳐서 김자르고 붙이고,니쿠자가는 생각보다 간단해서 소고기/감자/당근/설탕/간장 넣고 졸졸 끓여서 쫄여주면 끝입니다.된장국은 염분이 많으므로 아이용 된장국을 사서 물을 많이 넣고 옅게 끓였어요. 미니 오니기리를 보고 좋아하는 아들을 보니 뭔가 뿌듯하네요^^ 이전글이유식 턱받이 재질 비교와 사용후기이유식 식판비교_스테인레스 식판 vs.. 2017. 6. 29.
보솜이vs메리즈 기저귀 비교_사이즈와 신축성 보솜이vs메리즈 기저귀 비교_사이즈와 신축성*보솜이,메리즈와 아무관련도 없는 사람이 쓰는 솔직비교 리뷰 일본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신생아초기에는 팸퍼스 기저귀를 쓰다가 6개월지나서부터 20개월인 지금까지 계속 메리즈만 사용하고 있다.그러다가 이번 한국생활을 통해, 한국의 보솜이 기저귀를 사용해보았다.보솜이나 메리즈나 기저귀회사에서 몇년에 걸친 연구와 수정을 거듭하며 만든 좋은 기저귀이다.둘 다 흡수력은 똑같이 좋고, 디자인에서만 차이를 보인다. 오늘은 이 둘을 비교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한국 기저귀의 특징이라면 남아용기저귀/여아용기저귀가 따로 있어서 맞게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다.뭐가 다른가 했는데 확실히 남아용 기저귀가 앞부분이 많이 부풀지 않아서 빵빵해지는 것이 조금 덜해서 좋다.보솜이 기저귀 XL 사.. 2017. 6. 29.
일본판 아이챌린지 자세한 후기_호비 18개월~20개월호 도착(코도모 챌린지 시마지로) 일본판 아이챌린지 자세한 후기_호비 18개월~20개월호 도착(코도모 챌린지 시마지로)* 아이챌린지와 아무관련도 없고 광고도 아닌 솔직후기 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이챌린지로 불리고 있는 , 일본 코도모 챌린지를 시작한지도 이제 몇달이 되어갑니다.아시다시피 아이챌린지는 일본 베네쎄(benesse)라는 회사에서 만든 유아학습 프로그램으로 일본에서는 코도모 챌린지로 불리고 있고 , 줄여서 시마지로라고 합니다.호랑이 이름이 시마지로이기 때문이죠(한국은 호비로 불림)한국의 아이챌린지는 어느정도 인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본에서는 시마지로가 거의 국민 학습지라고 불릴정도로 많은 사람이 구독하고 있어요.저도 일본에 사는 엄마들에게 물어보고, 시작했는데 가격대비 엄청 구성이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여기서는 한달에.. 2017. 6.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