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육아하기

에르고 아기띠 후기 _ 에르고 vs 베이비뵨

by 바야고양이 2016. 4. 3.

에르고 아기띠 후기

ergobaby organic , baby carrier customer reviews


에르고 vs 베이비뵨 


-내가 내 돈 주고 사서 사용해 본 진짐솔직 사용후기-


에르고 아기띠를 구매하였습니다. 일본에서도 아기띠는 에르고와 베이비뵨이 제일 잘 팔리고 있군요. 원래는 친언니가 물려준 베이비뵨 아기띠가 있었으나 약간 구식의 버전이라서 불편하더라고요. 최신 베이비뵨은 좋은 것이 많이 나와있습니다만, 원래 인간이 자기가 안써본거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지라 에르고 아기띠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기용품이 다 비싼데 아기띠도 비싼편이긴 하죠. 그래서 사야할지 안사야할지도 고민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어쨌거나 필수품은 필수품입니다. 신생아 검진 및 아기가 울 때 , 가까운 거리 이동 시 등등 꼭 필요한 물건임엔 틀림없으니까요. 그래서 양대 메이커인 에르고와 베이비뵨 중 고민인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둘다 써 본 제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에르고 아기띠를 살펴보죠.  일단 제가 구입한 사진먼저...

▲전 일본 아마존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오프라인하고 패키지는 똑같습니다.


▲전 에르고 오가닉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아기 입도 닿고 그러니 패브릭이 딴딴한것보다는 친화적인게 좋다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에르고 오리지날하고 에르고 오가닉 중에 뭘살까 며칠 고민했습니다. 색은 다크 코코아가 제일 무난해서 다크 코코아로 구입!


▲박스 개봉 샷. 보증서도 들어있네요.


 에르고 오가닉 아기띠 전체샷입니다.


에르고 아기띠 착용샷. 뒷배경은 지저분해서 지운걸로...

저렇게 덮개가 있어서 외출시 아기 햇빛도 가려주고 아기가 잠들을 때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사진이 바로 제가 에르고 아기띠를 구입한 이입니다. 아기띠를 써보니 혼.자.서  아기띠를 입고 벗기가 좋은게 매우 중요하더라구요. 에르고 아기띠는 저렇게 손을 뒤로 하면 한손으로 쉽게 체우고 풀을 수 있어요. 완전 장점!!

▲저는 웨스트 벨트까지 구입하였습니다. 저렇게 허리에 배서 아기를 고정시키는 건데요. 혹시나 모를 사고를 대비해서 샀는데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네요^^ 꼭 !! 필요한 것은 아닌듯합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큰 불편은 없는? 하지만 나처럼 불안증이 있으면 사는게 좋습니다. 

▲에르고 아기띠 웨스트 벨트



에르고 아기띠 vs 베이비뵨 아기띠 비교표 



 에르고 아기띠 

베이비뵨 아기띠  

 장점 


혼자서 풀고 채우기 쉽다.

아기띠 자체가 가벼운편이다.

디자인의 종류가 많다.


패브릭이 튼튼한 편이다.

하드웨어도(버튼부분) 튼튼하다.

 아기 엉덩이 부분(좌석부분)이 안정감이 있다.

 단점 

아기 엉덩이 부분(좌석부분)이 베이비뵨 보다는 약간 불편하여,아기가 앉으면 다리가 많이 벌어지는 느낌.

 복잡하게 뭐가 많이 붙어있는 느낌이다. 

 아기띠 자체 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




저의 결론은 ...


에르고 아기띠는 이렇듯 장점이 많은 아기띠임에 분명한것 같습니다.  베이비뵨은 아기가 앉는 부분(좌석부분)이 매우 튼튼한 편입니다.그러므로 튼튼함을 원하신다면 베이비뵨이 좋을 것 같고, 혼자서 풀고 채우고 가벼운 것을 원하신다면 에르고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둘을 잘 섞어놓으면 정말 완벽한 아기띠가 될 것 같습니다. 아기띠를 착용하고 난 후  선호하는 메이커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여건이 된다면 아기띠는 오래 안쓰고 잠깐 쓰면 하는 바램입니다. 왜냐하면 출산 후 골반이며 온몸의 뼈들이 예전같지 않으심을 많이들 느끼실텐데요. 이렇게 몸이 회복이 안된 상태에서 아기띠를 하며 허리 어깨 등 에 무리를 주면 온몸이 아프거든요. 웬만하면 출산한 산모보다는 남편이. 그리고 잠깐씩 사용하고 . 나머지 이동은 유모차로 하는 것이 출산한 산모몸에는 좋을것같습니다. 

공간버튼 꾹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