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살이 /일본 음식

일본 편의점 음식 리뷰

by 바야고양이 2016. 6. 13.

일본 편의점 음식 리뷰 

(japan convenience store food)


가난했던 유학시절 일본 편의점은 나에게 전용식당과 같은 존재였다. 학교 혹은 바이토가 끝나고 밥먹을 힘도 없을 때 편하게 사먹었던 편의점 음식들. 일본 편의점 도시락 및 여러가지 음식들은 소문대로 아주 맛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물론 방사능 사건이 터진 후로 값이 떨어진 후쿠시마 근처의 쌀로 오니기리(주먹밥)와 도시락을 만든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솔직히 막상 일본에 살면은 먹을 수 밖에 없는 순간들이 많았다. 또 한 1인 가구에 맞는 사이즈의 음식들이 아주 잘 나와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편의점이라면 세븐일레븐 / 로손 / 패밀리마트 이 세 가지가 점포수도 가장 많은 대표적인 편의점 브랜드이다. 이 외에도 미니스톱 / 산쿠스 / 뽀뿌라 등등의 편의점도 있다.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도시락은 세븐일레븐 / 로손 / 패밀리마트 다 잘 만들며 가격면에서도 큰 차이가 없다.다만 디저트가 맛있는 곳은 로손 편의점이라는 생각이다. 그 외에 튀김종류(닭튀김)등은 패밀리마트가 맛있고 , 세븐일레븐은 푸딩,핫도그,오뎅 등이 맛있다. 

결혼을 한 후 한동안 편의점은 안가고 동네 슈퍼에서 장을 보는 편인데 , 며칠전 남편의 퇴근이 늦어져 혼자 세븐일레븐에서 나폴리탄을 구입하여 오랜만에 편의점 음식을 먹었다.

△아라비키 소세지 쥬시 나폴리탄이다. 아라비키 소세지가 들어있는 케챱맛 스파게티라고 보면 된다.

가격은 세금포함 398엔이다.

△전자렌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끝

△디저트로 먹은 롤 케이크 . 至福ロール라는 말은 "완전 행복한 롤" 정도로 해석하면 되겠다.일본은 롤 종류가 맛있는게 많은데 편의점 롤 케이크가 도지마롤 못지않게 맛있다.특히 세븐일레븐과 로손이 롤 종류가 아주 맛있다.

가격은 세금포함 180엔 

△이건 편의점은 아니지만 편의점에서도 파는 연어 스시세트이다.

4종류의 연어 모음이라고 써있다.술안주 하려고 샀다. 어짜피 일본도 연어는 해외에서 수입해오는것이 많으니 그냥 먹는다.

세금포함 421엔

△호로요이 상큼한 배 맛(ほろよい、ひんやり梨)

한국에서도 발매되었다고 들은 호로요이.나도 꽤 즐겨먹고 있다.배 맛은 기간한정으로 나왔다고 써있다.편의점 및 슈퍼 아무때나 가도 쉽게 살 수 있는 호로요이~ 알콜도 3% 정도로 약간 알딸딸한 편. 가격은 122엔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