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에서 육아하기

전통 한복 돌사진 촬영 완료~

by 바야고양이 2016. 5. 30.

아기 전통 한복 돌사진 촬영 

korean traditional cloth baby photo _ hanbok


이번에 한국방문 중 꼭 하고싶었던 것 중에 하나인 전통 돌사진을 찍었다. 물론 내가 아니라 아들의 전통돌사진.

일본에서는 100일기념 촬영을 할 때 일본 전통 옷을 입고 사진을 촬영하였으나 , 한국인인 아이가 한복을 입은 사진이 없어서는 안될터!나중에 아들의 아이덴티티를 위해서 한복사진을 찍기로 마음먹었다. 조선시대 이도령 컨셉으로 찍고싶은건 내 욕심이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돌사진이 없는 나로써는 한복입은 돌사진의 로망이 있었다.

한국에서는 보통 조리원에서부터 돌까지 성장앨범식으로 셋트 혹은 연결상품이 많은 듯한데 한국에 살지 않는 나로써는 전통돌사진을 단품으로 찍는 곳을 찾는것은 쉽지 않았다.


거기다 나는 뚜벅이. 한국에서 차가 없으므로 7개월 아들을 데리고 지하철을 타고 스튜디오까지 가는 것도 힘든일이라서 출장 돌사진을 찾아보았다.원래 돌 날짜는 10월이지만 10월엔 한국에 없으므로 미리 땡겨찍기로...그래서 돌사진이 아니라 엄밀히 말하면 200일 사진이 되었다.


인터넷 카페 및 서치를 통해서 알게된 아홉스냅이라는 곳에서 출장비 없이 그리고 한복까지 준비해주셔서 빠르고 신속하게 찍을수 있었다.7개월 아들의 집중력은 5분도 안되므로 후다다다닥~아홉삼촌님과 이모님의 도움으로 잘 촬영을 마침.

이번 전통사진을 찍어주신 아홉스냅 →http://blog.naver.com/ahopsnap/220652088388


▲촬영 당시 모습.다행히 울지 않아서 천만다행


아기도 초상권이 있으므로 부끄부끄 모자이크 처리. 이도령

아직 돌이 안되어서 200일 기념사진.

나중에 아들이 커서 이 사진을 보고 기뻐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