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및 주절주절

최근생활 _ 골든위크에 한국

by 바야고양이 2016. 5. 11.

최근생활 _ 골든위크에 한국 


골든위크에 한국에 왔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골든위크포함 3주정도 한국에 머무르려고 합니다. 정말 바빴네요.일단 골든위크라고 나리타공항에는 사람이 정말 많아서 일본에서 출국하던날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했는데도 사람이 정말 많더군요!

어쨌든 무사히 도착해서 한국에 오니 정말 장단점이 있네요. 좀 진정되면 즐거운 포스팅들 재개하려고 합니다.일단 다년간 일본생활을 하다가 한국에 오니 이것저것 달라진게 많은 것 같습니다.


1.떡볶이/순대/김밥/짬뽕/짜장 등이 너무 맛있다.

2.음식이 맛있어서 살이찐다.

3.일본어를 쓰지 않아서 피곤함이 덜하다.

4.병원이 빠르고 신속정확~

5.유도리가 있어서 좋다.

6.미세먼지가 많고 공기가 좋지않다.(코딱지 다량발생 및 색도 좋지 않음)

7.차 없으면 어디 다니기 매우 불편하다(지하철이 있으나 너무 답답하고 사람이 많다)


등이 되겠네요. 특히 다른건 그다지 힘들지는 않지만 정말 요근래에는 미세먼지가 정말 많아진거 같네요.최근2~3년간 확연히 와닿아요.화가나는건 정확한 수치가 아닌 0~6까지의 단계를 정해놓고 좋고나쁨만 표시가 된다는 점입니다.뭐 정확한 수치를 보더라도 저같은 일반인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미세먼지가 이렇게 심한데 대책은 있을까 걱정입니다.특히 기관지가 않좋은 분이나 애기 있는 사람은 더 걱정이 많아집니다. 아래는 제가 그간 먹부림부린 음식들입니다.너무 많이 먹어서 벌써 3키로가 쪘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첫날 먹은 원할머니 보쌈.원할머니보쌈도 정말 맛있어요.사진이 흔들린건 음식을 보고 너무 흥분해서 입니다.-_-;

▲예전에는 놀부보쌈을 즐겨먹곤했는데 또 원할머니도 맛있어요.특히 족발이 냄새도 안나고 맛있어요.일본에 있으니 어찌나 이런음식이 땡기던지 매일매일 음식때문에 행복합니다.

▲깨돌이김밥과 떡볶이.제가사는 동네에 깨돌이김밥과 영심이 김밥이 붙어있어요.다른곳도 그런가?하는 의문과 혹시 같은 계열 혹은 같은 사장이 아닌가 싶어요.항상 깨돌이와 영심이는 가게가 붙어있네요.영심이를 진짜 좋아하긴하는데 깨돌이도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이 됩니다.떡볶이가 진짜 맵긴한데 김밥과 함께 먹으면 정화되는 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