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6

세카이 노 오와리 사잔카(sekai no owari サザンカ)가사 번역 _ NHK평창올림픽 테마 송 세카이 노 오와리 사잔카(sekai no owari サザンカ)가사 번역 _ NHK평창올림픽 테마 송 세카이 노 오와리의 뉴 싱글 사잔카(サザンカ)가 2월1일 선행공개되었다. 정식 발매일은 2018년 2월 28일이며 완전한정 생산판이라고 한다. "꿈을 쫒는 사람. 그 옆에서 계속 지켜 사람들의 이야기를 노래로"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사잔카 이곡은 일본에서 2018년 평창올림픽 NHK테마송으로 선정되었다. 요근래 세카오와 멤버들의 소식이 궁금했는데, 오랜만에 싱글발매 및 뮤직비디오를 보니 멤버 각자 바쁘게 지낸거 같다.(사오리는 출산함) 일본은 올림픽 시즌에 각 방송사별로 테마송을 지정하였는데, NHK는 세카이노 오와리(sekai no owari)의 사잔카(サザンカ)후지테레비는 그린(GReeeeN)은 하로-.. 2018. 2. 20.
미소카츠 소스 만들기 _ 미소카츠 나베/미소가츠동(味噌カツ丼)/미소카츠니(味噌カツ煮 ) 미소카츠 소스 만들기 _ 미소카츠 나베/미소가츠동(味噌カツ丼)/미소카츠니(味噌カツ煮 ) 매번 외식으로만 사먹던 미소카츠나베를 직접 만들어보았다.미소카츠동(味噌カツ丼)은 밥 위에 얹어서 먹는 것이고, 미소카츠니(味噌カツ煮 ) 는 나베에 끓여먹는 것을 뜻한다.밥과 국물의 유무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지만 내 기준에선 대략 비슷한 맛이다. ●미소 카츠 나베(미소카츠니) 재료 ◎돈까스 …1장 ◎된장… 3 숫가락◎설탕… 1숫가락 ◎미린 …1숫가락◎돈까스 소스 …1숫가락◎카츠오다시(다시마)… 1숫가락 ◎물 …반컵 ◎계란 …1알 ◎당근 …조금 ◎양배추… 조금참고로 내가 사용한 재료는 ▲일본 된장 (한국 된장보다 맛이 약한 편) ▲돈카츠(돈까스) 소스 중농소스라고 해서 우스터소스 대신으로도 사용하는 소스이다.▲미린(미림).. 2018. 2. 16.
일본의 절분(節分)_에호마키(恵方巻)먹는 날 일본의 절분(節分)_에호마키(恵方巻)먹는 날 어제 2월 3일은 절분(세츠분,節分)으로 계절의 시작(입춘)의 전날을 뜻한 날이였다.이날은 마메마키(豆まき)라고 해서 콩을 뿌리고, 나이 수 만큼 콩을 먹어 액운을 막고 , 에호마키(恵方巻)라고 하여 한국의 김밥처럼 생긴음식을 먹는 풍습이 있다.이 에호마키(恵方巻)의 유래는 아직 의견이 분분하지만 (마케팅설, 그냥 옛날부터 풍습설)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행사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이날의 풍습을 지키고 있다.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도 있지만 요즘은 슈퍼메이커나 외식업계에서 잘 만들어나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서 먹고 있다.예전에는 편의점표 에호마끼를 먹었지만 , 이번에는 제대로 마트에서 한개를 구입하였다.마트에서 파는 것은 크기도 다양하고 , 안에 들어있.. 2018. 2. 4.
프라레일 교상역(다리위 역,橋上駅) 구입 후기 프라레일 교상역(다리위 역,橋上駅) 구입 후기 프라레일은 점점 살것이 많아지게 만드는 장난감인 것 같다. 시리즈별로 많은 아이템이 있어서 처음 기본세트를 산 후로 점점 부품들이 늘어나고 있다.이번에 산 것은 교상역(다리위 역,橋上駅)으로 쉽게 말해 다리 위에 위치해 있는 역이다.일본어로는 쿄-죠-에키 (橋上駅 ,きょうじょうえき)라고 한다. 이전 프라레일 글 ▶ 프라레일 구입 _ 언덕 레일과 기차▲프라레일 교상역(다리위 역,橋上駅) 상자 ▲상자를 뜯으면 부품들이 나온다.일일이 정교한 스티커를 엄마가 붙여줘야 하는데, 귀찮으면서도 은근 재밌었다.사람인형은 한명 들어있다.▲스티커는 작은편100%까지는 아니지만 역(駅)을 똑같이 만든 디테일이 보인다. ▲지하철 노선도와 시간표 , 티켓판매대 등등 ▲역 가판대 모.. 2018.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