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0

할로윈 파티(퍼레이드)의 긍정적인 생각Trick or Treat ! 할로윈 파티(퍼레이드)의 긍정적인 생각 오랜만에 쓰는 짧은 에세이..오늘은 10월 31일 할로윈데이이다.80년대에 태어난 나는 처음으로 할로윈을 알게 된 것은 초등학교 때이다. 나름 교육에 열성적인 엄마로 인해 ECC영여교실을 다녔는데 어느 10월의 마지막즈음 원어민 선생님이 설명해 주고 , 사탕 받는 법을 알려주며 애들에게 Trick or Treat ! 을 외치게 시켰고, 사탕을 받기위해 나도 무슨 뜻인지 모르고 Trick or Treat 외쳤던 기억이 있다.하지만 내 시절에는 중,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그 후 대학에 가서도 할로윈이라고 특별한 것 없었던 것 같다.요즘은 유튜브영상 또는 뉴스를 보니 다들 무서운 분장과 재미난 발상으로 거리를 활보하고, 어린이들도 귀여운 분장을 해 주는 것을 보면서 나도 .. 2017. 10. 31.
주말 오다이바 나들이_시오도메부터 다이바시티 건담까지 주말 오다이바 나들이_시오도메부터 다이바시티 건담까지 10월은 화창한 가을날씨와 더불어 저에게는 나름 바쁜 달이었어요.이제 겨울로 들어가는 월동준비와 가족들의 생일, 계획했던 사진촬영 , 편집 공부 등으로 재밌게 보냈습니다.집에 붙어있는 것보다는 나가 노는 것을 좋아해서 날씨가 좋은 10월을 만끽하려고 , 저번 주말은 무계획으로 오다이바를 다녀왔습니다.십여년전 , 일본에 처음 왔을 때 갔었던 오다이바는 그 뒤로 저의 도쿄의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가도가도 질리지 않고, 그대로인 것 같으면서도 변한 것 같은 알쏭달쏭 오다이바 꿔궈~▲아침 먹고 오다이바로 출발!우리집에서 오다이바를 가려면 시오도메 역(汐留駅)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바깥으로 잠깐 나와서 찰칵! 시오도메는 신바시 바로 옆 동네로 각.. 2017. 10. 29.
일본유학기 _ 일본에서 장학금 받기2편(장학금 면접&떨어진 이유들) 일본유학기 _ 일본에서 장학금 받기2편(장학금 면접&떨어진 이유들)부제 나의 일본기업 장학금 면접 썰 + 떨어진 이유 1편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경험담이다.1편보기 ▶ 일본유학기 _ 일본에서 장학금 받기 1편 장학금은 보통 아래와 같은 차례로 진행되었다.기간 내 서류접수(보통 우편으로 진행 됨) → 서류 합격 통과 연락 → 면접 → 합격 통보 → 계좌 등 개인서류 접수 → 모임 → 월1회 계좌이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 일본으로 온 후 대학 또는 대학원 진학 후 장학금을 받을 수 있고 그 전 준비기간에는 받을 수 없다.즉 장학금은 어딘가에 적(籍)을 두고 있는 학생에게 주는 것이 보통인 것이다.하지만 일본어학교에서 성적 장학금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 나같은 보통성적의 인간에게는 .. 2017. 10. 19.
일본유학기 _ 일본에서 장학금 받기 1편 일본유학기 _ 일본에서 장학금 받기 1편 일본은 각종 단체의 장학금이 많은 나라라서, 실력만 있다면 소액이라도 장학금을 받으면서 학교를 다니는 것이 가능하다.2011년 대지진 이후로는 약간 줄긴 했지만(자국민 학생 우선) 외국인을 위한 장학제도도 잘 되어있다.한 때 라는 말이 있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10년도 더 된 이야기이고, 한국 유학생이 넘쳐나는 요즘은 장학금 경쟁률이 만만치 않다.특히 유학생에게 주는 장학금은 아시아(동북남) 전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 유학생이 받는 것은 쉬운 것만은 아니다. 보통 장학금은 대학생 & 대학원생에게 제일 많이 기회가 있다.학문을 공부하는 학생 , 연구를 하는 학생을 지원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전문학교 학생들의 장학금은 수가 적은 편이다.하지만 전문학교.. 2017. 1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