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른즈음 일본유학기/일본미술유학정보

일본 미술대학 _ 아이치현립 예술대학 방문기

by 바야고양이 2016. 2. 16.



일본 미술대학 _ 아이치현립예술대학 방문기


일단 나 바하고양이의 일본미술유학정보라 함은 , 


1.대학원 중심

(대학은 한국에서 나왔다. 

일본의 대학입시는 딱 학생한명 가르쳐본적은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입시미술학원에서 돈벌이를 해봐서인지 어떤 성향을 가지면 대학입시에 수월할까에 대해서는 느낌적인 느낌으로 안다고 할 수 있다.)


2.유학원보다 객관적이지 않음

(당연한 이야기지만 간단 구글링만해도 나보다 유학원분들이 훨씬 자세하고 체계적인 내용일 것이다.

그래서 학교에 대한 링크나 역사 등 객관적 정보 , 즉 위키나 구글링해서 나오는 정보는 많이 넣지 않았다)



이런 특징이 있다.

다분히 주관적인 의견이 중심임을 생각해 주셨으면 한다.(개취존중~!)





아이치현립예술대학

Aichi University of the Arts



미술학부 , 예술학부 두 분야로 나눠져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일본의 도도부현)립 대학이라 공립에 속하므로 학비가 저렴하다.

그.러.나.그만큼 경쟁률이 심하다. 또한 주부지방에서는 거의 유일한 공립 예술대학이므로 일본중간지역에 사는 공립을 지원하는 친구들이라면 이곳을 거의 시험볼것이다.특히 학부경쟁률도 높다.


나고야가 중부지방의 예술이 발달한 도시이므로 전시도 많고 예술관련 이벤트도 많아서 유학하기에 좋은 환경이라 생각이 든다.


우리가 잘 아는 나라 요시모토 (奈良 美智)가 이 대학 출신.





나의 아이치현립예술대학  


교수님과 몇 차례 연락을 주고 받은 후 약속날짜를 잡고 나고야(名古屋)에 가게 되었다.

참고로 아이치현(愛知県)안에 나고야시(名古屋市)가 있다.


나는 도쿄에 사는지라 나고야까지 가려면 버스 혹은 신칸센을 타고 가야 했는데 , 신칸센의 경우 왕복 3만엔 정도가 드니 재정상 무리가 되어 , 야간버스를 타고 갔다.(참고로 야간버스는 다음날이 개피곤하다.)


또, 간김에 하루만에 오기에는 무리가 있지 싶어 나고야 구경도 할 겸  하룻밤을 묵고 오기로 한다.

이것 또한 호텔은 무리이므로 유스호스텔을 잡았다. 

유스호스텔에 어학원 학생증 보여주니 할인을 해 주어서 2000엔에 정도에 1박을 묵을 수 있었다.

(4인실임.배낭여행을 온 독일여자애랑 같이 방씀)


교수님을 만난 면담을 가진 후 , 넓고 푸르른 학교 캠퍼스를 구경하고 다시 나고야 시내로 오게 되었다. 





나의 소감


나고야시에서 조금 들어가야 하므로 학교를 다닌다고 하면 경차 혹은 바이크가 필요할것 같다.

하지만 도심과 약간 떨어져있는만큼 캠퍼스가 매우 넓어서 큼직큼직한 작업하기에 너무 좋을것같았다.

풍경 최고~!


담당교수님에 따라 다르겟지만 내가 만난 교수님들은 다 좋으셨고 친절하셨다.


내가 유학온지 별로 안되서 일본어를 랙걸린것처럼 말할떄였지만 이해해주셨고 , 학교구경도 대략해주셨다.

지금 생각하면 너무 감사할 따름.